[집밥] 등촌칼국수 스타일의 마법스프 미나리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법

반응형
반응형

집밥, 등촌칼국수 볶음밥, 미나리 볶음밥, 라면스프 볶음밥, 등촌샤브 볶음밥, 등촌볶음밥,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미나리와 마법의 스프인 라면 스프를 이용해서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 이름 "마법스프 미나리 볶음밥" 입니다.

2인분 재료로 미나리 한 단, 라면 스프 한 개, 햇반 두 개, 계란 두세 알, 대파 뿌리쪽 반 줄기, 그리고 냉동혼합야채 그득 입니다.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재료

이번에 사용한 냉동혼합야채는 줄기콩, 당근, 옥수수, 완두콩과 대두가 들어간 5종 셋트입니다.

끓는물에 데워주고 사용해도 되고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서 얼린것을 녹여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저는 그냥 얼린것 그대로 사용해 주었습니다.

일단 미나리 한 단을 잘 씻어주고 물기를 털어내고 불필요한 부분은 잘라 버리고 나머지 부분을 새끼 손톱 크기로 잘게 잘라둡니다.

대파 흰 뿌리 부분도 잘게 잘라두면 조리 준비 끝 입니다.

약불로 달군 웍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열 큰 술 정도를 부어줍니다.

웍에 잘게 썰어둔 대파를 넣어주고 주걱으로 휘저어 주면서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파기름 향이 솔솔솔 올라올때까지 약불에 볶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햇반 두 개를 통채로 웍에 넣어줍니다.

주걱으로 햇반을 잘게 부셔주면서 대파와 함께 섞어줍니다.

햇반과 대파가 잘 섞어졌을 즈음 냉동혼합야채를 얼린채로 웍에 넣어주고 가스불을 센불로 켜줍니다.

냉동혼합야채에서 나온 수분때분에 밥이 쉬이 들러붙지 않지만 그래도 아주 부지런하게 주걱으로 바닥을 긁어가며 재료들을 섞어줘야 합니다.

이때부터 손이 아주 바빠집니다.

굴 소스를 한 큰 술 반에서 두 큰 술 정도 넣어주고 재료들을 섞어주고 밑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마법스프, 라면스프를 반 봉지만 넣어줍니다.

이렇게 라면 분말스프를 밥 위로 뿌려주고 가스불을 중불로 줄여주고 볶아줍니다.

라면스프라는 양념이 들어가면서 바닥이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주걱으로 재빠르게 섞어가며 또 볶아줍니다.

이때 밥 맛을 살짝 봐주면 어? 할 정도로 라면 스프의 맛은 나지 않습니다. 뭔가 적당한 조미료가 들어간 듯한 맛입니다.

그리고 계란 세 알을 깨넣어 주고 주걱 두개를 이용해서 웍의 재료들을 마구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계란이 들어가면서 바닥이 쉽게 타버리기 때문에 주걱으로 바닥을 골고루 긁어가며 살짝 탄 부분을 밥에 섞어주면서 더 고소한 볶음밥이 되게 됩니다.

 

 

 

 

 

계란이 다 익었다고 생각될 즈음 잘게 썰어둔 미나리를 웍에 넣어주고 가스불을 다시 센불로 켜줍니다.

미나리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수분을 날려가며 밥과 함께 볶아줘야 합니다.

미나리를 웍에 넣고 볶아주다가 참기름 세 큰 술 정도를 넣어주고 고소한 맛과 향을 더해줍니다.

전체적인 볶음밥의 맛과 간을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남은 라면 스프를 더 넣어주고 맛을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는 남은 라면스프를 모두 다 넣어줬습니다.

웍의 재료들을 넓게 펴가며 구워주고 주걱으로 다시 섞어주고 넓게펴고 구워주기를 몇번 반복해줘서 볶음밥이 고슬고슬 해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등촌칼국수 볶음밥
등촌샤브샤브 볶음밥

이제 볶음밥을 밥 그릇에 꾹꾹 눌러담아주고...

그대로 접시에 엎어주면 됩니다.

왼쪽 큰 그릇이 제 밥이고 오른쪽 작은 그릇이 김사장님 밥입니다.

아점으로 차린 어느 평일 연휴일의 한 상 입니다.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마법스프 미나리 볶음밥

등촌 샤브 칼국수의 볶음밥과 비슷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전날 삼계탕을 끓여먹고 남은 육수를 다시 끓여서 후추만 살짝 뿌리고 함께 먹을 국물로 준비 했습니다.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한 술 듬뿍떠서 한 입...

미나리의 씹히는 맛과 향이 우선 아주 좋았습니다.

라면스프의 맛이 과할것 같이 예상도 되는데 전혀 그런것 없습니다.

김치 한 점 올려주고 한 입...

"여기에 라면스프 넣은거야. 몰랐지?" 라고 김사장님께 얘기하니 대꾸가 없었...

나중에 "전혀 몰랐는데?" 라고 해주셨습니다.

중간에 닭육수 국물도 한 술...

미나리를 마지막에 넣어서 볶아주니 식감도 더 살아있고 향도 죽지않아 미나리 매니아 부부에겐 딱이었습니다.

김치와 함께 라면스프 미나리 볶음밥 계속 흡입...

냉동혼합야채에 콩이 들어있어서 싫어하실 분도 있을텐데, 그럴땐 냉동혼합야채 중에서 콩이 안들어간 제품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라면스프로 맛을 낸 마법스프 미나리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법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