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또띠아 피자, 또띠아 화덕피자 만들기, 만드는법

반응형
반응형

집밥 피자, 또띠아피자, 또띠아화덕피자, 또띠아 피자, 또띠아 화덕피자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요즘 자꾸 또띠아 피자가 제게 노출이 되어서 제 스타일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냉동실에 또띠아가 있는데 까먹고 또띠아 20cml짜리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2인분 재료로 또띠아 한 장, 체다치즈 두 장, 계란 세 개, 모짜렐라 치즈(집에 피자 치즈가 없어서 대신 썼습니다.) 한 웅큼, 채썬 양배추 두 웅큼 그리고 토마토 파스타 소스 1인분을 준비했습니다.

계란 세 개를 그릇에 깨넣고 계란물을 만들어 둡니다.

이거 만들어보니 불조절이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팬을 중간불로 달궈둡니다.

달궈진 팬에 식용유 두세 큰 술을 둘러주고...

계란물을 팬에 둘러서 구워줍니다.

계란물을 팬에 둥글게 둘러주고...

바로 또띠아 한 장을 계란반죽 위로 덮어줍니다.

중요한 것은 이때 가스불을 약불로 바꾸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냥 중불로 계속..

그 결과는 나중에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팁!! 또띠아는 지금 20cml짜리 말고 작은것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렇게 뒤집기 편합니다.

저는 부침개 굽듯이 스냅으로 뒤집었...

또띠아와 위치가 바뀐 계란 표면에 포크 같은것을 이용해서 숨구멍을 뚫어주고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계란 위로 토마토 파스타소스 1인분 부어주고...

 

 

 

 

 

적당히 펴줍니다.

그리고 양배추 올리고 체다 치즈 찢어서 올리고 또 모짜렐라 치즈 올리는데 구수~~~~ 한 향이 났습니다.

원래는 팬 뚜껑을 덮어주고 치즈를 좀 녹여줄려고 했는데 바닥의 또띠아가 타고 있었습니다.

또띠아피자
또띠아 피자

주걱을 이용해서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주고...

바로 그릇에 옮겨담아 줬습니다.

어? 아직 치즈가 전혀 안녹았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전자렌지에 1분 돌려줬습니다.

전자렌지에서 꺼낸 또띠아 피자는 조각피자 처럼 칼로 잘라줍니다.

또띠아화덕피자
또띠아화덕피자

다이어터의 평일 퇴근 후 저녁 한 상...

의도치 않게 만들어진 화덕피자 느낌의 또띠아 피자!!

개인 접시에 한 조각 덜어담으니 그럴듯 합니다.

화덕에 구운 얇은 피자느낌 물씬..

손에 집어들고 크게 한 입 베어물어보니 맛은 제대로 였습니다.

피자 같기도 하고 양배추를 넣어서 길거리 토스트 같기도 합니다.

화덕 효과 제대로!!!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상 의도치않게 화덕피자 스타일 또띠아 피자, 또띠아피자 만들기, 만드는법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