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1월 세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1월 8일, 11월들어 세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11월 8일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887로 올라가서 일간 방문수가 최종 3,454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포털에 게시글이 노출된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검색 유입과 직업 유입이 9월 평균인 1,040 그리고 443대비 네이버 검색 유입은 85%수준이고 직접 유입은 43% 수준의 유입밖에 없는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11월 9일에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100 이상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네이버 검색 유입과 직접 유입이 정상화 되지 않은 숫자로 나옵니다.

 

 

 

 

해당 인기글의 기타 유입을 확인해보면 역시나 다음 포털 주소들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11월 7일에 게시된  "바다풍미 그득한 굴떡국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바다풍미 그득한 굴떡국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바다풍미 그득한 굴떡국 만들기, 만드는법

굴떡국 비법, 굴떡국, 굴미역떡국, 초간단 굴떡국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날씨가 차가워지는 시기에 제철인 굴철이 왔습니다. 생굴 400g과 떡국떡 500g, 마늘 네쪽, 미역 20g과 김자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사이트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7.79 달러 입니다.

다음 포털에 노출이 되었고 일간 조회수가 3천대가 넘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자체가 10월 15일 이후 엄청 떨어졌습니다.

유입수는 돌아오는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폭망입니다. 예전 1,000 초반대 방문수일때와 비슷한 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달 100달러 수익을 다시 고민해야 할듯합니다.

 

 

 

 

아.. 다음 카카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