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1월 다섯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1월 14일, 11월들어 다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11월 14일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227으로 올라가서 일간 방문수가 최종 3,606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재밌는 내용은 일간 조회수 1위 게시글은 다음 포털 노출이 아닌 TV 방송 노출의 영향으로 네이버 검색이 당일 500이 넘게 급증한 케이스입니다.

해당글 네이버 유입 500정도를 빼버리면, 네이버 검색 유입과 기타 유입수가 여전히 9월보다 적은 편입니다.

.

 

 

 

그리고 다음날인 11월 15일..

일간 방문수는 4,687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네이버 검색 유입과 직접 유입수가 회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틀간 인기 게시글의 기타 유입을 확인 해보면 상위에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11월 4일에 게시된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나만의 비법으로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나만의 비법으로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찌개 비법,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날씨가 쌀쌀해지니 국물이 있는 음식이 생각납니다. 마트에서 돼지 앞다리살을 사가지고 와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사이트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30.080 달러입니다.

그런데 다음 포털에 노출 되었음에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이 들쭉날쭉 합니다.

 

 

 

 

11월 15일 기준으로 11월 월간 방문수가 5만을 살짝 넘었는데, 월간 5만 7천여명 방문하였던 3월 한달 수익에 비해 아직 반도 안되는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입니다. 10월 15일 다음 카카오 중단 사퇴이후 꼭 한달.. 

 

 

 

 

티스토리 블로그 지표는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