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1월 아홉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1월 26일, 11월들어 아홉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257이나 나왔는데, 일간 방문수는 전날보다 적은 2,939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다음날인 27일 일요일에는 방문수가 더욱 올라 3,866으로 일간 방문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일간 조회수 1위글은 다음 포털에 노출된 글이고 2위와 3위글이 후쿠오카 여행 글인데 검색 유입이 상당히 많은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만큼 후쿠오카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 해보면 다음 포털 주소에서의 유입수가 많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11월 18일에 게시되었던  "초간단 사골곰탕 떡만둣국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초간단 사골곰탕 떡만둣국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초간단 사골곰탕 떡만둣국 만들기, 만드는법

사골곰탕과 냉동만두를 이용한 초간단 사골곰탕 떡만둣국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냉동만두 열개, 떡국떡 300g, 사골곰탕 500g 한팩, 계란 세개 그리고 애호박 볶음을 이용하여 초간

babzip.tistory.com

 

 

다음 PC 페이지의 티스토리 탭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털에 게시글이 노출된 주말 이틀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인 28.25.달러 입니다.

이번 노출덕분에 11월달에 겨우 150달러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 노출이 아니라면 2022년 최악의 달이 11월이 될뻔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여러 수치를 확인하다 2022년 11월 페이지 RPM이 거진 2년내에 밑에서 두번째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제일 수치가 안좋았을 때는 구글 애드센스가 제재되어 광고 송출이 안되던 2021년 1월이었으니 구글 애드센스가 제 블로그에 승인된 이후 최저 수치의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RPM을 기록하고 있는 2022년 11월 입니다.

 

 

 

 

다음 포털 노출이 아홉번이나 되었는데 여러모로 아쉬운 2022년 11월 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