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1월 여섯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1월 19일, 11월들어 여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저녁 아주 늦게부터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갑자기 올랐습니다.

최종 일간 방문수는 2,494 였습니다.

검색 유입, SNS 유입, 기타 유입 통 털어서 10월 15일 다음 카카오 먹통 이전 상태로 회복된 것은 구글 검색 유입이 유일합니다.

 

 

 

11월 20일 일간 방문수 3,158에 마무리..

여전히 구글 검색 유입수만 패턴 안에서 움직입니다.

 

 

 

해당 게시글의 1주일간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 해보면 다음 포털 주소에서의 유입수가 많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11월 15일에 게시되었던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으로 닭불고기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으로 닭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으로 닭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닭다리살 정육과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을 이용한 닭고기 불고기, 닭불고기, 닭고기 고추장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사용하고 남은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을 이용하여 닭고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사이트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털 노출 효과가 이어진 19일과 20일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4.71달러..

그 효과가 떨어진 21일에는 바로 예상 수입이 1.52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현재 예전에 작성된 게시글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로 게시글을 볼때 그 상황은 더 심합니다.

 

광고가 보여야 클릭을 하던가 말던가.

아.. 다음 카카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