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맛집] 가장 특별한 백종원 족발덮밥, 미슐랭이 선택한 카오카무 전문점, 짜런쌩씰롬, 짜런쌩 씰롬(Charoensang Silom)

반응형
반응형

백종원님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방송을 통해서 한국 분들에게 유명해진 족발덮밥, 태국 방콕 미슐랭/미쉐린 빕구르망 식당, 카오카무 전문점 짜런쌩실롬, 짜런생실롬, 짜런쌩 실롬(Charoensang Silom) 소개글.


태국 방콕에서 카오카무, 족발덮밥을 파는곳은 길거리 포장마차부터 쇼핑몰 푸드코트까지 수도없이 많지만 방락 거리의 "짜런쌩 씰롬(Charoensang Silom)", "짜런쌩씰롬"은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특별한 형태와 맛을 가지고 있는 카오카무 전문점 입니다.
2022년 5월에 태국 방콕을 갔을땐 팬데믹 상황에서 포장으로만 판매가 되어서 찾아가지 않았지만 그 이후 엔데믹이 가까워지면서 다시 예전과 같이 정상 영업을 한다는 정보를 확인하고 평일 아침 일찍 짜런쌩 씰롬을 찾았습니다.

짜런쌩 씰롬
https://goo.gl/maps/PqJcbQky1bxCMWiH9

 

짜런쌩 씰롬 · 492/6 ถ.สีลม ติด Soi Charoen Krung 49,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kr



아침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사톤 선착장이 있는 사팍탁신 역 근방에 있으며, 샹그릴라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리고 르브아 앳 스테이트 타워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을만큼 가깝습니다.
수라웡세 거리에 있는 메리어트 방콕 더 수라웡세 호텔에 숙박을 할때 찾아갔었는데 호텔에서 걸어서 13분 정도 걸렸었습니다.

짜런쌩 실롬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니 앞쪽에 보이는 르브아 앳 스테이트 타워 호텔..





도착했을 즈음이 평일 오전 8시 경이었습니다.





예전과 같이 이렇게 야외석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포장용으로 준비된 음식들과 양념장..






매장안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미슐랭/미쉐린 인증 스티커가 보입니다.





매장 안에서 밖에서 부지런히 음식 준비하시던 직원분들..





예전에는 한국분들 중국분들로 아침부터 상당히 붐볐었는데 아직 여유가 있었던 9월의 어느날 아침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 했었던 것이 2019년 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당시보다 메뉴당 20바트에서 10바트 정도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70바트짜리 관절 부위와 발 부위 하나씩 주문하고..





내장부위 소자로 한개를 주문 했었습니다.
다해서 190바트, 한화로 대략 7,200원 어치..






각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던 짜런쌩 씰롬의 그 특별한 고추양념..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새콤 달콤하면서 매운맛이 나는 양념입니다.





대부분의 카오카무, 족발덮밥이 밥 위로 먹기좋게 자른 뼈없는 족발 조각을 올리고 양념 국물을 살짝 뿌려주고 고추와 마늘을 올려서 내주는 형태인데 짜런쌩 실롬의 그것은 모양새부터 다르게 나옵니다.





뼈가 있는 그대로 나오는 족발들..





족발에는 양념과 고수 그리고 우거지와 같은 푹 익힌 채소가 함께 담겨 나옵니다.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수 없는 형태로 나오는 카오카무 입니다.





추가로 주문한 내장들 입니다.





처음 짜런쌩 실롬을 방문했을때 포크만으로 쉽게 뼈와 살을 바를 수 있는 족발에 굉장히 놀랐었습니다.
그리고 족발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이렇게 부드럽게 조리한 그 솜씨에 또 놀랐었습니다.
집에서 이런 요리를 오래 삶으면 모양새가 무너지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내장류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에겐 이런 내장 모듬 메뉴 또한 짜런쌩 실롬이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족발이 나오면 포크와 숫가락 혹은 포크 두개로 뼈와 살을 발라주고..




 





밥 위에 뼈자른 족발을 올려주고 그 위로 고추양념을 더해서 뿌려줍니다.
짜런쌩 실롬에서 가장 큰 단점을 찾자면 다른 어느 레스토랑보다 질이 떨어지는 군내나는 날림 쌀밥 이었는데 이번에는 그 밥도 예전보다 조금 더 좋아진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숟가락으로 함께 퍼서 먹으면 바로 천국행~~
바로 이맛입니다.
고추양념이 없으면 조금은 냄새가 날 수 도 있는 족발인데 이 고추양념이 더해지면서 아주 특별해 집니다.





내장도 고추양념 올리고 함께 한입..





족발 양념에 함께 절여진 이 우거지같은 채소 또한 멋진 반찬입니다.






이렇게 밥과 우거지 같은 채소와 고수 그리고 족발 조각과 고추양념 모두 올리고 먹는것이 이곳에서 가장 완벽한 한술 입니다.





고기와 고추양념만 또 따로 이렇게 먹는 것도 별미..





정말 방콕에서 가장 맛있는 카오카무, 족발덮밥이라고는 할 수는 없겠지만 정말 가장 특별한 짜런쌩 실롬의 족발덮밥 이었습니다.





이상 방콕에서 가장 특별한 족발덮밥, 미슐랭이 선택한 카오카무 전문점, 짜런쌩씰롬, 짜런쌩 씰롬(Charoensang Silom)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