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맛집] 최고의 돼지 내장구이, 아이콘시암 재당 쌈얀, 재당 쏨땀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 방콕 맛집, 방콕 아이콘시암, 아이콘시암 재당 쌈얀 재당쌈얀, 재당쏨땀, 아이콘시암 추천 맛집, 아이콘시안 재당쏨땀 소개글.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은 방콕 쌈얀지역 쭐라롱건 대학교 인근에 있는 재당 쏨땀(Jae Dang Somtum)의 프렌차이즈 아이콘시암 쇼핑몰 지점입니다.

เจ๊แดง สามย่าน (ICONSIAM ไอคอนสยาม)

https://maps.app.goo.gl/u4CLUhtydXXWguQn9

아이콘시암 쇼핑몰에서 운영하고 있는 "쑥씨암"에 매장이 있으며 쇼핑몰 운영시간과 비슷하게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아이콘시암
방콕 아이콘시암
아이콘시암 쑥씨암

재당 쌈얀보다는 재댕 쌈얀으로 읽는것이 현지식 발음에 더 가까울것 같습니다.

재당 쌈얀
재댕 쌈얀

재당 쌈얀이 프렌차이즈화 되어 2022년 가을부터 엄청난 지점 확장을 하였고 방콕만 해도 거의 모든 쇼핑몰에 입점을 하고 있습니다.

재당 삼얌 아이콘시암 매장은 매장 내부에 두개 테이블과 바깥쪽에 네개정도의 테이블이 있으며, 매장 인근에 테이블이 없어도 쑥씨암에서 제공하는 식음공간 테이블을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상황이지만 본점인 재당 쏨땀을 제외하고 프렌차이즈 매장으로는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이 첫번째 매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의 특별한 것은 오직 이곳에서만 Grilled Pork Inteatines, 구운 돼지 내장 먹어본 사람들이 곱창으로 착각할 수 있는 한국에서는 암뽕이라고도 부르는 돼니 나팔관, 새끼보, 애기보가 있다는 것입니다.

쫄깃해서 씹는 느낌이 좋고 씹다보면 고소합니다. 한국에서는 데쳐서 소금이나 쌈장 혹은 초고추장과 먹거나 국밥에 많이 들어가는데 태국에서는 이걸 슻불에 구워먹습니다.

구운 돼지 나팔관 두개, 쏨땀 한개, 찹쌀밥 두개를 즈문했을때의 가격입니다.

쇼핑몰에 입점한 로컬 매장이어서 방콕 길거리의 현지인 의주의 로컬 매장에 비해 가격이 살짝 비싼 편입니다.

그렇다고 아주 비싸서 못먹을 정도는 아니고 쇼핑몰 내부에서 식사를 한다면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싼 느낌도 드는 로컬 음식 입니다.

마침 매장 테이블이 비어 있어 매장에사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구운 돼지 내장, 돼지 나팔관, 암뽕구이 입니다.

한사람에 한접시씩(100바트) 주문 했었습니다.

태국 곱창
방콕 곱창
돼지 나팔관

 

 

 

 

매장에서 먹거나 혹은 포장을 해도 구운 음식과 함께 늘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이 따라 나옵니다.

진짜 곱창처럼 보이는 돼지 나팔관, 암뽕구이에 재당 쌈얀의 특제 양념 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이 양념은 재당 쌈얀의 모든 구이 요리에 뿌려지는 것인데 그 맛이 아주 특별하며 재당 쌈얀의 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점의 이름이 재당 쏨땀인 것처럼 쏨땀에 일가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쏨땀의 경우 소금기 강한 액젓니 들어가기 때문에 만들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채소들의 채즙이 다 빠져나가고 숨이 죽기 때문에 바로 만들어서 내어주는 곳이 맛집입니다.

만들어진 쏨땀을 담아주는 곳은 두번 가면 안될 집입니다.

여튼 잘 구워진 돼지 나팔관, 암뽕을 한점 집어들고 매운 양념에 살짝 찍어서 한입..

태국 여기저기서 이 곱창같은 돼지 내장을 먹어봤지만 제 기준에 원픽은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 입니다.

그냥 막어도 맛있고 쏨땀과 밥과 함께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구울때 양념을 살짝 발라서 굽는지 그냥 먹어도 살짝 짭쪼롬한 맛이 느껴집니다.

이 정도 먹으면 식사가 아니라 간식이나 참 정도가 딱 적당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아이콘시암에 가면 쑥씨암에 들어 재당 쌈얀 매장을 꼭 찾게 됩니다.

돼지 곱창같은 돼지 나팔관, 암뽕은 꼭 한사람에 한개씩 주문을 추천합니다.

 

구운 돼지 목살이나 닭도 맛있지만 돼지 내장만큼 다른 음식점들과 맛이 차별화 되지는 않았습니다.

내장 요리를 좋나하신다면 꼭 추천하는 그곳!!

이상 재당 쏨땀의 프렌차이즈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