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맛집] 프롬퐁 지역의 핫한 맛집, 통스미쓰 핫팟(thongsmith HOT POT EMSPHERE) @엠스피어 쇼핑몰 GM층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 방콕 맛집, 방콕 인기 맛집, 방콕 현지인 맛집, 방콕 추천 맛집, 방콕 프롬퐁 맛집, 엠스피어 쇼핑몰 핫팟 맛집, 방콕 엠스피어 쇼핑몰, 프롬퐁 엠스피어 쇼핑몰, 엠스피어 쇼핑몰 맛집, 방콕 핫플레이스,  보트누들 핫팟, 통스미쓰 핫팟, 보트누들 핫팟, thongsmith HOT POT EMSPHERE 소개글.


"통스미쓰 핫팟(thongsmith HOT POT EMSPHERE)"은 2023년 12월 1일에 방콕 프롬퐁 지역에 새로이 문을 연 엠스피어(EM SPHERE) 쇼핑몰 GM층에 있는 음식점 입니다.

 

thongsmith HOT POT EMSPHERE

https://maps.app.goo.gl/Znb1hBdwQZLPtmNLA

BTS 프롬퐁역에서 하늘길(Skyway)를 이용하여 지상으로 내려가지 않고 바로 엠스피어 쇼핑몰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방콕 엠스피어 쇼핑몰
EMSPHERE

스카이웨이를 통하여 엠스피어 쇼핑몰에 들어오면 그곳이 바로 GM층 입니다. 지상 바로 윗층이며 우리로 따지면 2층입니다.

GM층에는 주로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데 GM층 입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을 한방향으로 제한하고 있는지라 거의 모든 음식점들을 둘러보며 돌아다닐 수 있게 쇼핑몰을 설계 해두었습니다.

엠스피어 쇼핑몰 GM층으로 들어와 길을따라 들어가다 보면 바로 정면에 통스미쓰 핫팟(thongsmith HOT POT)이 보입니다.

 

 

 

태국 아이베리 그룹에서 만든 통스미쓰 브랜드의 세번째 프렌차이즈 입니다.

그 시작은 고급 보트 누들 전문점이었고 두번째는 디저트 전문점 그리고 세번째가 이 보트 누들 핫팟 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가장 특별한 태국 음식중 하나인 "보트 누들 핫팟" 전문점 통스미쓰 핫팟 입니다.

통스미쓰 핫팟

매장 입구쪽에 직원분이 상시 대기중이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직원분을 통해서 대기 리스트에 등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갔을땐 대기하고 있는 인원들이 많아서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후 4시와 5시 사이에 다시 방문을 했었는데 그땐 대기인원 없이 바로 입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3개의 테이블 좌석이 있으며 이 테이블에는 최대 6인까지 앉아서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방쪽에 있는 바 좌석들 입니다.

그리고 매장 바깥을 바라보는 바 좌석이 있는데 이 좌석으로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셨었습니다.

미리 정갈하게 셋팅 되어 있던 바 좌석입니다.

핫팟 냄비는 1인당 한개씩 제공되어 좌석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통스미쓰 핫팟의 메뉴판 입니다.

첫장에는 통스미쓰 브랜드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통스미쓰 핫팟의 메뉴판이 흥미로웠던 부분이 가장 먼저 소개되는 음식이 매장의 시그니쳐 메뉴들이 아닌 음료수 들이었습니다.

이어서 디저트 메뉴들..

그리고 에피타이저, 단품 요리들이 소개되고 있었습니다.

그 다음장으로 가야 본격적인 핫팟 주문이 가능한데 통스미쓰 핫팟에서 제공되는 메인 음식인 핫팟류들은 셋트로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직원분이 알려주셨습니다.

셋트메뉴를 주문할때 첫번째 스탭은 스프를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표적인 핫팟 스프는 통스미쓰의 오리지널 보트 누들 스프입니다.

태국에서 보트누들의 육수는 선지로 만들어서 검붉은 색을 띄고 있으며, 수상시장 운하의 보트에서 국수를 담아 팔던것이 유래되어 보트누들로 불린다고 합니다.

보트 누들 스프는 맵기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2 레벨을 주문하자 직원분이 진짜 맵다고 걱정어린 표정을 보여 주셔서 1 레벨 맵기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보트 누들 육수 외에 소 육수와 돼지 육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핫팟의 육수를 선택한 이후 두번째 스탭에서는 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소와 돼지를 선택할 수 있고 걔중 셋트 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별도로 메뉴판에 있었습니다. 추가로 주문 가능한 소고기와 돼지고기류들은 반드시 메인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그 이후에 주문이 가능하였습니다.

520바트짜리 립아이 메뉴를 주문 하였었는데 이 가격안에 소고기 외에 육수와 채소 그리고 토핑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셋트 메뉴에는 소고기 + 스프 + 채소들 그리고 모듬 토핑들이 포함입니니다.

저는 소를 주문하고 김사장님은 돼지고기 셋트로 주문을 하였었습니다.

돼지고기도 가격이 조금 있는 편으로 소고기보다 살짝 싼 정도 였습니다.

포크 밸리 440바트로 선택을 햇었습니다.

추가 토핑으로 주문 가능한 튀긴 비계류, 국수들 그리고 공기밥들 입니다.

스프를 선택하고 고기들까지 선택하였으면 주문을 완료시킬 수 있습니다.

세번째 스텝은 선택하여도 되고 안해도 되는 추가 메뉴들 입니다.

셋트로 나온 핫팟의 음식들을 먹어보고 더 먹어보고 싶은 소고기 부속류들의 토핑과 얇게 썰은 소고기들을 따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돼지 또한 돼지 부속류와 얇게 썰은 돼지고기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류들과 앞서서 먼저 나왔던 토핑으로 주문 가능한 튀긴 비계류, 국수들 그리고 공기밥들 입니다.

모둠 채소들이 75바트로 제공이 되었었습니다.

A LA CARTE 단품 메뉴로 주문가능한 덮밥류들..

바질 볶음류의 메뉴들이 소와 돼지 그리고 닭고기까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살짝 매운 보트 누들 육수에 먹는 핫팟이라 조금 달달한 롱간 쥬스를 음료로 주문 했었스빈다.

이어서 제가 주문한 립아이 소고기 핫팟 셋트들이 나왔습니다.

정갈한 차림 그 자체..

소고기 보트누들 핫팟

매운 레벨 1의 보트 누들 육수..

인덕션 위에 올려지고 바로 끓여지고 있었습니다.

육수가 너무 진할 경우에 묽기를 조절할 수 있는 육수인줄 알았는데 그냥 물이었습니다.

셋트메뉴에 포함되어 나오는 핫팟에 들어갈 모둠 채소들 입니다.

따로 주문하면 75바트 였습니다.

제가 주분한 립아이 부위..

그리고 소고기 부속류 토핑들 입니다.

스지, 우설, 양, 생고기, 소고기볼 등의 토핑들이 셋트메뉴에 포함되어서 나옵니다.

개별로도 주문 가능한 토핑 메뉴들인데 셋트메뉴에서는 이렇게 맛보기 메뉴처럼 골고루 적당량 섞여서 나왔었습니다.

김사장님이 주문했던 돼기고기 삼겹살과 돼지부속들 입니다.

보트 누들 핫팟 맛있게 먹는 방법이 종이 테이블 매트에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1. 육수에 채소들을 넣고..

2. 삶은 고기와 튀긴 마늘을 넣고..

3. 육수를 계속 끓이면서 얇께 썰은 고기를 넣어서 익혀주고..

4. 제공된 소스에 고기를 찍어먹고 스프의 농도는 물로 조절하면 됩니다.

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채소들을 다 넣어주고..

토핑으로 나온 부속들 중에 조리된 녀석들부터 때려 넣어주고..

튀긴 마늘과 돼지비계 그리고 다진 채소들도 넣어주고..

이 상태로 한번 끓여줬습니다.

국물맛을 보니 캬~~

며칠전에 먹은 술도 해장될 맛!!

아주 대중적인 맛으로 구현된 보트 누들 육수 였습니다.

태국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아주 유명한 통스미쓰 보트 누들의 그 잘 정비된 보트 누들 육수 맛이었습니다.

레벨 1의 매운맛 이었는데도 꽤 매운맛이 느껴졌었습니다.

냄비의 육수가 다시 끓어오르면, 이제 얇게 썰려져 나온 고기들을 넣어주고 익혀서 건져먹으면 됩니다.

따로 나온 매운 디핑 소스에 잘 익혀진 립아이 소고기를 찍어서 먹었는데 감동..

우왕..

'여기 오길 정말 잘했다.' 그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그리고 김사장님의 돼지고기 삼겹살도 얻어다가 담궈서 익혀 먹었습니다.

국자들이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돼지고기도 한입..

우왕~~

이어서 토핑으로 나온 부속류들과 채소들을 건져도 먹고..

다시 돼지고기 삼겹살..

립아이 소고기..

소고기도 맛있는 편인데 돼지고기도 그에 뒤지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이 소스가 진짜 고기맛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특제 핫팟 소스였습니다.

고기들을 먹다가 중간중간에 토핑으로 나온 부속류들과 채소들까지 알차게 먹어주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에그 누들, 계란이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면입니다.

김사장님과 저 각자 한그릇씩 주문..

저는 모둠채소를 추가로 주문해서 다시 핫팟 냄비에 넣고 먹었었습니다.

채소들에 계란면까지 넣어주고 또 한소큼 끓여줬습니다.

진해질때로 우려진 보트 누들 핫팟의 육수..

채소들과 남은 고기들 그리고 계란면을 듬뿍 그릇에 덜어담아주고..

국수를 푸짐하게 집에들고 한입..

보트 누들 육수의 매운맛에 계속 땀이 머리에서부터 흘러내리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건더기까지 국자로 알뜰하게 건져내서 다 먹고 나왔었습니다.

처음 나왔을때 정갈했던 보트 누들 핫팟 셋트메뉴였던 것처럼 이렇게 정갈하게 식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원래도 좋아하는 보트 누들 핫팟이었고, 유명 브랜드에서 만든 정말 잘 설계된 보트 누들 핫팟 이었기에 평소보다 더욱 많이 먹었던 그날 이었습니다.

두 사람 식사 비용으로 1,686바트가 나왔고 한화로 대략 63,000원 정도 비용이었습니다.

태국분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음식이지만 관광객들에겐 그동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아니었는데 통스미쓰 핫팟으로 더욱 유명해질 것 같은 보트 누들 핫팟이었고 조만간 매장을 엄청 늘리면서 유명세를 탈 것같은 통스미쓰 브랜드의 새로운 프렌차이즈 통스미쓰 핫팟(thongsmith HOT POT) 이었습니다.

이상 태국 방콕 프롬퐁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음식점!! 엠스피어 쇼핑몰 GM층의 통스미쓰 핫팟(thongsmith HOT POT EMSPHERE)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