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3월 일곱번째, 69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3월 일곱번째, 69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3월의 일곱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3월 26일(토)에 나왔습니다.
진짜 진짜 완전 소소한 노출!!

하도 소소해서 주말내내 모르다가 월요일 출근해서 사무실에서 땡땡이 치며 블로그 보다가 그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3월 26일 전날보다 일간 방문수가 327 늘은 1,565명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특정글의 일간 조회수가 100을 넘었다는 것은 평범한 상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3월 27일에도 비슷한 수준의 일간 방문수 1,560을 기록하였습니다.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는 350을 기록하였습니다.





해당 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보니 역시나 다음 포털 주소가 보입니다.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된 게시글은 3월 22일에 게시한 "냉이 파스타 만들기" 게시글 입니다.
노출되고 며칠뒤에 발견한 것이라 노출된 화면은 캡쳐하지 못하였습니다.
[집밥] 초간단 냉이 파스타 만들기

[집밥] 초간단 냉이 파스타 만들기

[집밥] 초간단 냉이 파스타 만들기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물인 냉이를 이용해 "냉이 오일 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조리시간 20분이 안걸리는 초간단 "냉이 파스타" 입니다. 파스타 면은

babzip.tistory.com






3월 25일과 3월 28일은 평범한 날이고 3월 26일과 27일만 다음 포털 메인에 게시글이 노출된 날입니다.
일간 방문수는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되고 25% 정도가 늘었을 뿐인데 수익은 두배 이상 늘었습니다.
재밌는 것은 3월 25일에 비해 3월 26일 광고 클릭수가 단 4회, 14% 늘었는데 수익은 세배 입니다.
3월 26일 광고 클릭당 단가인 CPC가 어인일로 0.28 달러를 찍었습니다.





모르고 지나쳤고 소소한 수익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날이었기에 기분은 좋습니다.
3월이 이제 마무리 되어갑니다. 이대로 3월이 끝날지 아니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올지 기다려 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