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4월 첫번째와 두번째, 71, 72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4월 첫번째와 두번째, 71, 72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4월들어 첫번째와 두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연이어 나왔습니다.

일단 4월 4일 일요일 소소하지만 전날보다 일간 방문수가 316이 늘었습니다.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387 입니다.





다음날까지 그 영향을 받아 해당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1,133까지 올라갔는데 저녁부터 또 다른 게시글의 조회수가 마구 올라가더니 1,395에서 마무리되었고 일간 방문수는 무려 전날보다 2,436 많은 4,053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4월 4일자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해보면 다음 포털의 PC주소와 모바일 페이지의 주소가 보이고 두개 모두 높은 유입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노출글은 3월 31일 게시한 "파르팔레 오일 파스타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파르팔레 오일 파스타 만들기

[집밥] 파르팔레 오일 파스타 만들기

[집밥] 파르팔레 오일 파스타 만들기 "파르팔레(Farfalle)"는 나비 모양의 파스파 입니다. 이 파스타 면을 이용해서 "파르팔레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 봤습니다. 파르팔레는 파스타로도 좋지만 삶아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PC 페이지의 티스토리 탭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웃이신 "뮈냥"님의 글도 바로 옆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





두번째 노출글은 4월 1일에 게시한 "돼지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돼지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집밥]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돼지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집밥]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돼지갈비 김치찌개 만들기 뭔가 뜯고 싶은 마음에 퇴근길에 동네 마트에 들러서 할인하고 있는 돼지생갈비 1.6kg을 사왔습니다. 그리고 김치 1/4포기와 사골곰탕 5

babzip.tistory.com



김치찌개 글은 다음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섹션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도 제 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4월3일과 4월 4일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을 확인 해보면 4,69달러와 16.42달러입니다.
4월2일부터 광고 클릭당 단가인 CPC(Cost Per Click)가 어인일로 0.13 이상을 찍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4월 1일은 CPC가 0.09달러 입니다.
4월 2일부터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4월 2일에 제가 뭘 했는가 하면 토요일 아침 일찍 유료스킨을 구입하여 하루종일 적용하느라 이것 저것 만져봤던 날입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4월 1일 블로그 일간 방문수 1240에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이 1.29 달러 인것을 확인하고 유료스킨을 구매하고 오늘 하루종일

babzip.tistory.com



유료스킨이 CPC에 영향을 끼친 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4월 한달을 보내고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달에 최소 두번 다음 포털 노출을 기대하고 게시글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4월달에는 이미 목표 달성!!
그 외 목표들은 애드센스 수익 150달러 이상 그리고 월간 방문수 5만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4월달도 화이팅 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