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2년 03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2년 03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2년 03월 밥집(Bapzip)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결산 글입니다.

블로그의 스킨을 바꾸니 한달동안 게시된 글들의 수량이 정리되어 보여서 좋습니다.
3월에 게시된 글 기준으로 3월 한달동안 62개 글이 블로그에 게시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2022년 4월 기준으로 벌써 51개의 게시글이 등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예약 발행해 둔 게시글이 있어서 입니다.
제 경우 요리로 집밥을 만들거나 외식으로 밥집에 들러서 사진을 찍고 바로 제목과 사진만 올리고 한달뒤 시점으로 게시글을 임시저장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그렇게 임시저장된 글들에 살을 붙이고 완전한 글로 만드는 작업을 하곤 합니다.
2020년 10월 블로그 시작부터 현재 19개월째 만에 1500개의 글이 블로그에 채워졌습니다.





3월 한달 월간 방문수를 보면 전달보다 15,033회가 줄었는데 이는 3월이 부진했다기 보다는 2월 다음 메인 노출 회수가 12회가 되다보니 2월 방문수가 월등히 높았을 뿐입니다.

 




수익을 제외한 수치상으로는 2021년 3월은 밥집러에겐 나쁘지 않은 한달이었습니다.
총 8개의 게시글이 월간 조회수 1,000을 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수와 조회수 그리고 광고 클릭수에 비해 아주 높게 나오지는 않은, 개인적으로는 조금 실망스러운 수익이었습니다.
3월 한달 대략 18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고, 전달 수익과 합쳐진 잔액이 300달러(제 인출 기준금액)가 넘어서 4월 21일 제 계좌로 입금될 예정입니다.

 





지난 1년간 블로그의 여러 수치들을 확인하고 2021년 3월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검색 유입수에서 "네이버 검색"의 성장세가 꾸준합니다.
"구글 검색" 또한 살짝 정체되어 있기는 하지만 1년 전보다 10배 성장하였습니다.
반면 "다음 검색"은 점점 유입이 줄어 있는 정체 혹은 하락세 상황입니다.

다음 검색 유입수가 줄어드는 것과 비례하여 "카카오톡" 유입수도 줄고 있습니다.

"직접유입"이 아주 조금씩이나마 늘고 있습니다.
작년 3월에 비해 세배 이상 늘었습니다.

"월간 방문수""기타유입"에 따라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기타유입은 게시글이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되는 것에 따라 다달이 변수가 너무나 많습니다. 완전 운빨인 수치입니다.

"기타유입 제외 월간 방문수"가 3만대 중반에서 정체중입니다.
"기타유입 제외 일간 방문수"가 평균 1천대 초반에서 정체중 입니다.
물론 1년전에 비해 모두 두배이상 늘었지만 두 수치 모두 6개월째 정체중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4월들어 선택한 것이 우선적으로 블로그에 유로스킨을 적용해 본것입니다.
5월달엔 이 유료스킨의 효과를 월간 결산글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블로그 운영 이야기]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V3.2.1 적용 후기 4월 1일 블로그 일간 방문수 1240에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이 1.29 달러 인것을 확인하고 유료스킨을 구매하고 오늘 하루종일

babzip.tistory.com

 

 



광고 클릭당 단가(CPC. Cost Per Click)가 지난해 5월에 비해 65% 수준입니다. 같은 클릭수를 기록해도 수익은 65% 수준이라는 얘기입니다.
CPC를 높이기 위해 게시글의 주제를 좀 넓혀볼까? 고민을 해봤는데 제겐 금융쪽은 전문적인 분야도 아니고 일단 그쪽 글 쓰기는 귀찮습니다.

여튼 3월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80달러 전후입니다. 여기에서 무효트래픽으로 발생할 수익은 좀 빠질겁니다.





재미로 보는 데이블 3월 수익은 약 26,542원 입니다.





저도 다른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분석글이나 결산글을 보고 제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제 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렇게 2022년 3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결산글을 마칩니다.
이상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 였습니다.

언제나 늘 찾아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티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