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호텔] 더 세인트 레지스 방콕(The St. Regis Bangkok) 호텔, VIU 레스토랑 조식 후기

728x170

태국 방콕에 있는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Vonvoy) 호텔 체인의 최상위급 호텔인 더 세인트 레지스 방콕(The St. Regis Bangkok) 호텔의 VIU 레스토랑에서의 2022년 5월 아침식사, 조식 후기글


더 세인트 레지스 방콕 호텔에서의 아침식사는 체크인 로비가 있는 12층의 ViU 레스토랑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조식 운영시간은 현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되니 체크인 시 꼭 한번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2박 3일 숙박하면서 총 두번 조식을 먹을수 있었고 토요일 체크인에 월요일 체크아웃이라 일요일엔 오전 산책을 마치고 대략 8시 30분 즈음 조식당을 방문하였고, 월요일에는 7시 30분쯤 방문하였었습니다.

세인트레지스방콕조식당VIE





다른 호텔들과 같이 레스토랑 입구에서 직원분께 객실번호를 얘기 드리면 직원이 이렇게 레스토랑에서 에스코트를 해주시고 좌석까지 안내를 해주시고 이용업을 알려 주셨습니다.





일찍오면 로얄스포츠클럽이 보이는 멋진 좌석에 앉아 식사가 가능합니다.





직원이 안내해준 좌석에 앉아서 약간의 이용방법을 들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준비된 번호표를 직원들에게 가져다 주면 조리가 필요한 음식들은 조리 후 바로 해당 테이블로 가져다 주신다고 합니다.
예전엔 따로 주문이 가능한 메뉴판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제가 방문한 2022년 5월 초순에는 주문식 메뉴판은 별도로 없었으며 각 음식 코너에서 음식 리스트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창가 좌석이 좋아보여 다음날은 창가에 앉았었는데 천장에서 에어컨 냉기가 쏟아져 내려오는 좌석이라 다음날에도 비슷한 좌석을 이용한 기억이 납니다.




음식은 다섯개의 구역으로 여러 음식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눈에 띈것은 중국에서 요우띠아오라고 부르는 도넛 스틱 입니다.
중국에서는 주로 또우장이라는 콩국 비슷한 것에 말아먹는데 베트남에선 비슷한 것을 또 쌀국수에 넣어 먹습니다.





태국에서는 파통고 라고 하는데 연유 같은것을 많이 뿌려서 먹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파통고로 유명한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도 있었습니다.





태국에서 죽을 먹는것을 참 좋아하는데 죽에 다양한 토핑을 넣어먹는걸 아주 즐깁니다.
세인트 레지스 방콕에서는 이 토핑이 참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말린생선, 말려서 찢은 돼지고기 그리고 돼지고기 가루가 함께 준비되어 있어 그 만족도가 상당히 컸습니다.





위 토핑들을 congee 혹은porridge나 끓인 쌀(Boiled Rice)에 올려먹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저의 취향저격!!





핫푸드들 입니다.





돼지고기 꼬치인 무삥이 있었는데 제가 먹어본 무삥 중 향신료맛이 가장 많이 나던 무삥이었습니다.





이렇게 각 음식들마다 태국 발음도 영어로 표기해 둔 것이 또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닭고기 커리 입니다.





이건 주문해서 먹었던 에그 베네딕트 입니다.





룸피니 공원 산책 후 시원한 아이스커피로 시작했던 조식이었습니다.




 





과일 코너에 통코코넛이 있어서 음료 대신 가져왔었습니다.
처음 차려온건 역시 토핑올린 죽과 구운 토마토와 기타 등등..





직원들이 특별식이라고 가져다 주셨는데 시금치 딤섬 느낌인데 소스는 살짝 단맛이 나는 음식이었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토핑들 듬뿍 올린 끓인 쌀죽 입니다.





제가 방콕가는 이유중에 이 죽도 분명히 있..





쌀국수 코너에서 주문을 하고 번호표를 드리니 이렇게 가져다 주셨습니다.





망고는 따로 과일코너에 보이지 않았는데 요청을 드리니 이렇게 손질해서 썰어서 가져다 주셨습니다.





샐러드용 각종 채소들과 훈제 연어..





또 죽입니다.
제겐 죽이는 죽이었던..





훈제 연어를 그닥 즐기는 편이 아닌데 정말 맛있어서 두어번 가져다 먹은 기억이 납니다.






에어컨 바람이 세서 주문했던 따뜻한 커피..





두번째 아침상도 첫날과 크게 다르지 않은..





언제나 구운 토마토와 버섯이 있으면 꼭 먹는편입니다.





생강채까지 잔뜩 올린 쌀죽..





그리고 다시 디저트로 망고!!





더 세인트 레지스 방콕 호텔을 숙박하면서 아침식사에서 아주 많은 음식들을 먹었던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 직원, 음식들 모두 만족스러웠던 ViU 레스토랑에서의 아침식사 였습니다.

세인트레지스방콕





이상 더 세인트 레지스 방콕(The St. Regis Bangkok) 호텔, ViU 레스토랑 조식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1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