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부산 여행기] 가을에 떠난 여름휴가.. 1/2

이 후기는 2020년 10월 말에 다녀온 부산 여행기 입니다.

여름 휴가를 10월에나 쓰게되어 어느 토요일 아침 해가 뜨기도 전에 부산으로 오기위해 성남에서 출발 했습니다.

동거인은 운전을 하고 저는 옆에서 귤을 까고..

정오가 되기전에 도착한 부산..

얼리 체크인도 가능했던 호텔..

해운대에 있는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이었습니다.

호텔 객실에 짐만 던져버리고 나왔습니다.

이렇게 부산에서의 첫끼는 해운대의 50년도 넘은 노포 중국집에서 였습니다.

[부산 음식] 노포 중국집, 해운대 중동 신흥관

[부산 음식] 노포 중국집, 해운대 중동 신흥관 부산 해운대 시장과 버스종점 인근에 있는 신흥관은 1954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노포입니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며 월요

babzip.tistory.com

옛느낌 나던 탕수육!!

고기 육즙 작렬!!

계란 후라이가 올려져 나오던 찐간짜장..

그 양념이 진짜 진하디 진했습니다.

식사 후 해운대 방황길..

그러다가 들어선 해리단길..

입가심도 하고..

여기저기 골목 구경도 했습니다.

해운대로 돌아와서 바다 구경을 하고 호텔로 돌아와 떡실신 하고..

일어나보니 저녁시간 이었습니다.

저녁을 먹기위해 해리단길로 다시 갔더니 저녁 대기줄이 길어서 해운대 마린시티에서 자주 먹던 미역국 정찬으로 푸짐한 저녁을 먹었습니다.

[부산 음식] 푸짐한 미역국 한상, 해운대 마린시티 풍원장 미역국정찬 제겐 "풍원장" 은 가장 신뢰가 가는 외식 브랜드 중에 한곳입니다. 미역국정찬, 시골밥상, 꼬막정찬, 고기정찬, 샤브정찬등

babzip.tistory.com

그날따라 제 입에 착착 붙던 깻잎무침 이었습니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다시 여기저기 산책을 해봤습니다.

어디 따로 들어가지 않아도 점점 더 볼것들이 많아지는 부산 해운대 같습니다.

이런 멋진 야경까지도 부러운 해운대 입니다.

저녁 먹으러 나왔다가 해운대 주변을 거진 10km를 걷고 들어가서 떡실신..

그리고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시작은 해운대에서..

오전부터 다시 해리단길 입니다.

브런치..라는걸 또 먹어봅니다.

[부산 음식] 브런치 먹기 좋은 해리단길 카페, 프라한(Praharn) 여행 중엔 누구나 한 번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여유롭게 평소와 다른 식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볼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babzip.tistory.com

오픈 샌드위치..

프렌치 토스트로 허기를 달래고 호텔로 돌아가 단장을 하고 딱히 뭔가 할일은 없었지만 서면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서면에 온김에 서면시장 방문..

서면시장 온김에 오랜만에 돼지국밥!!

[부산 음식] 맛있는녀석들 돼지국밥, 서면시장에 있는 송정3대국밥 부산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국밥 가게는 각자 자기가 가는 곳일겁니다. 그만큼 돼지국밥 가게도 많고 잘하는 곳도 아주 많습니

babzip.tistory.com

돼지국밥 최고맛집은 언제나 쉽게 갈수있는 동네 돼지국밥인데 저희 동네엔 없습니다.

그래서 마냥 아쉬운 돼지국밥..

부추무침, 부산말로 전구지 무침 푸욱 말아서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김치나 깍두기 올리고 한입 그득퍼서 먹으면 언제나 최고입니다.

차는 호텔 주차장에 두고 대중교통으로 이동했던 부산에서의 둘째날 이었습니다.

서면 구경을 마치고 동래로 이동하였습니다.

새우가 먹고싶어서 울산을 가려다가 보리새우도 꽃새우도 없어서 가까운 부산에서 흰다리새우 먹으러 왔습니다.

[부산 음식] 왕새우 구이와 오도리 전문, 장백왕새우

[부산 음식] 왕새우 구이와 오도리 전문, 장백왕새우 "장백왕새우"는 동래구 미남역 인근에 위치한 새우요리 전문점입니다. 연중무휴 매일 오후 4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하는 곳입니다. 일요일

babzip.tistory.com

대하라고 하지만 대하는 아닌 흰다리새우 입니다.

종업원분들이 잘 손질해 주셔서 잘 먹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단맛작렬 새우회!!

이것도 단맛작렬 새우 소금구이!!

그리고 머리튀김!

새우라면과 3년 이상 묵힌 매운 묵은지로 저녁식사의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마치고 동래에서 해운대로 버스타고와서 숙소에서 떡실신..

월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느즈막히 아침 먹으로 온곳의 대기줄이..으허..

[부산 음식] 진짜 홍콩의 딤섬맛,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딤타오(DIMTAO)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에 있는 딤타오는 홍콩에서 오신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도 일한 경험이 있는 두분의 홍콩 쉐프님

창펀..

부채교..

하가우..

쇼마이..

가지튀김..

소룡포..

최근 몇년 국내에서 먹은 딤섬들 통 털어서 가장 만족한 딤섬들 이었습니다..

꺄악~~

마치 홍콩에서 딤섬으로 식사를 하는것 같았던 감흥이!! ♡♡♡♡

그리고 해운대에서 이제 기장쪽으로 숙소를 옮겼습니다.

봐도봐도 좋기만한 그 경치..

귀빈룸으로 업그레이드 된 객실도 마다하고 그냥 바다가 보이는 객실로 변경 요청하고 체크인 했습니다..쩝..

가까운 아울렛으로 가서 구경 다니다가 당이 당겨서 츄러스를 하나 사먹었습니다.

갓 튀겨낸 츄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나 마드리드의 그것에 비해 모자랄 것이 없었습니다.

이곳이 마치 스페인이 된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ㅋ

[스페인 음식] 에스파냐 전통요리 츄러스를 경험하다.

[스페인 음식] 에스파냐 전통요리 츄러스를 경험하다. 스페인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드시고 오시는 음식은 아마 츄러스 일겁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찾아간 곳은 걔중 가장 유명한 곳인 "츄

babzip.tistory.com

아울렛에서의 윈도우 쇼핑을 마무리하고 기장 시장으로 차를몰고 왔습니다.

잡어 1kg이 2만2천원 놀라운 가격이었습니다.

[부산 음식] 찐 부산 회맛집, 기장시장 세꼬시회 초장집 관광객들이 기장시장을 가게되면 주로 대게나 킹크랩등을 드시러 많이 가실텐데 이런 지역색이 강한 회들을 관광객들중엔 누가 먹으러

babzip.tistory.com

쌈채소에 함께나온 방아잎 때문에 흐뭇했습니다.

광어와 우럭으로 구성된 푸집한 잡어회 1kg..

방아입과 함께 푸짐하게 쌈싸 먹으니 환상적이었습니다.

디저트로 홍시까지 먹고 잡어회에 초장값 포함 2인 3만원으로 부산식 회식사를 마무리하고 다시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호텔로 돌아와보니 객실에 환영선물이 놓여 있었습니다.

예전에 주던 쿠키와는 좀 다른모양입니다.

열어보니 유과와 약과 구성의 한과가 들어 있습니다.

♡♡♡♡

이런 작은 변화 저희 부부는 좋았습니다.

어느덧 저녁 6시..

호텔 라운지에서 해피아워가 시작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전엔 잘 하지 않던 호텔 해피아워때 와인 즐기기도 시도해 봤습니다.

ㅎㅎㅎㅎ

아직 잘 안맞지만요. ㅋ

1년간 공들였던 다이어트는 이렇게 망해갔습니다.

부산 여행기는 다음편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