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00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 7월 다섯번째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7월 14일에 드디어 블로그 운영 22개월차의 100번째이자, 7월들어 다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2022년 1월부터 세어보니 올해에만 57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 입니다.


7월 14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1,999까지 오르면서 일간 방문수가 4,764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타 유입 상위 내용들을 보면 역시나 다음 포털의 주소들 입니다.

 

 

 

 

7월 15일이 아직 지나지 않은 시점에 월간 방문수가 2022년 최대를 찍을 기세입니다.

네이버 검색수 올라가는게 심상치 않습니다. 이러다가 네이버가 다시 검색 로직을 바꾸면? 대략 한달에 3만 정도 수치가 빠지게 됩니다.

 

 

 

 

 

 

 

 

 

해당 게시글은 2022년 7월 14일에 오전 올리고 당일 노출된 "다이어트 연두부 짬뽕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다이어트 연두부 짬뽕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다이어트 연두부 짬뽕 만들기, 만드는법

다이어트 식단용 한끼 연두부를 이용한 연두부 짬뽕, 만들기, 만든느법, 황금레시피. 순두부 짬뽕 보다 맛있는 연두부 짬뽕 소개글 다이어트 식단용 연두부를 사놓고 냉장고에 한참 보관하다 짬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 "홈&쿠킹"탭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7월 14일 하루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보면 13.41 달러입니다.

방문수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수익이고,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7월 최저 단가를 찍은 날이었습니다.

전날인 13일에 비해 클릭수는 거의 네배인데 수익은 세배도 미치지 못합니다.

이러니 미칩니다. 

마침 14일 해당 게시글의 광고 크롤러 문제까지 생겨서 정상적인 광고 송출도 안되었었습니다.

 

 

 

 

여튼 드디어 다음 포털 노출 100번을 달성하였습니다. 우와!! ㅋ

블로그 초창기엔 다음 포털에 노출된 지도 모르고 일간 조회수가 치솟는 현상에 놀란적도 있었고..
한달에 한번만, 한달에 두번만 노출되는 것을 목표로 글을 쓸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제가 정한 틀에 맞게 저의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다보면 다음 포털에 노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수익만 더 올라가면 참 좋겠는데요. ^^

 

올해 6월까지 다음 포털에 노출된 횟수가 52번이던데  한해동안 100번이 가능할까요? 연말이 궁금해 집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