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0월 여덟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카카오 먹통 이후 세번째 노출.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0월 23일, 10월들어 여덟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얘기하면 폭망입니다.

 

23일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서서히 늘더니 일간 방문수가 2,605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 9월 일일 평균 일간 방문수에도 미치지 못하는 일간 방문수 였습니다.

 

 

 

10월 24일 노출 2일차 일간 방문수는 2,217..

 

 

 

 

10월 25일 노출 3일차 일간 방문수는 2,014..

다음 노출이 있었는데 일간 방문수가 딱 지난달 평균 일일 방문수의 절반입니다.

다만 25일부터 네이버 검색 유입수가 확 올라오긴 하였습니다.

 

 

 

 

 

10월 13일부터 25일까지 네이버 검색 유입수의 변화입니다.

15일 오후 3시 이후부터 다음 카카오 먹통사태가 발생 후 급격하게 떨어진 네이버 검색 유입수인데 24일 살짝 오르기 시작하더니 25일 전날보다 두배 가까운 유입이 있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인지 회복되는 과정인지 일주일 이상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 해보면 다음 노출의 영향으로 다음 포털을 통한 유입이 많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털에 노출된 해당 게시글은 10월 19일에 게시된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 불고기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 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 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을 활용한 초간단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 불고기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시판 돼지불고기 양념에 추가로 재료들을 더하여 자극적이고 인공적인 맛을 줄인 "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모바일 사이트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일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9.97 달러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된 모든 수치가 하락 아니 박살났습니다.

할만하않..

 

 

 

 

10월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수치가 복구가 안될것으로 예상하는데 이게 11월에도 별볼일 없을것 같습니다.

다음 카카오에 기대하지 말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심정으로 또 수치를 올려봐야 겠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