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10월 열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카카오 먹통 이후 다섯번째 노출.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0월 30일, 10월들어 열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10월 30일 일요일, 주말임에도 저녁 늦게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갑자기 살짝 올라갔습니다.

다음 노출임에도 불구하고 일간 방문수는 2,328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수치를 유의하고 봐야 할 내용입니다. 네이버 검색 수치가 708로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10월 31일 월요일 전날 노출된 게시글의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휘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는 무려 1,159 였습니다.

그런데 오후 들어서면서 2번 인기 게시글의 조회수가 갑자기 증가하기 시작하였고, 일간 조회수 800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 또한 다음 포털에 노출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기글 3번 게시글과 4번 게시글은 저녁식사 이후 집에 들어오니 갑자기 조회수가 늘은 글입니다.

아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재방송이 있었던 듯한데 이상하게도 그 조회수치가 아주 높습니다.

10월의 마지막 날 일간 방문수는 5,333 이었습니다.

전날에 이어 네이버 검색수가 또 증가하였습니다.

9월 일간 평균 네이버 검색 유입수가 1,000을 조금 상회했었는데 이정도 수치면 80% 정도 네이버 검색 유입수가 회복된 것으로 보입니다.

 

 

 

 

 

 

 

 

 

노출된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해보면 상위 유입은 역시 다음 포털입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해당 게시글은 10월 25일에 게시된 "애호박 볶음면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집밥] 짜장면 말고 애호박면!! 애호박볶음면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짜장면 말고 애호박면!! 애호박볶음면 만들기, 만드는법

중화면과 애호박볶음을 이용한 채식 창작요리 애호박볶음면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일전에 애호박볶음 칼국수를 만들었다가 짜장면 같은 "애호밖볶음면"을 만들어도 괜찮겠다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모바일 사이트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도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8.13달러 입니다.

우여곡절 많았던 10월이 이렇게 지나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추가적으로 10월 31일 마지막 날 10월의 열한번째 다음 포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그건 오늘까지 효과를 확인하고 추후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