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밥집] 엠쿼티어 쇼핑몰에서 즐기는 진짜 보트누들, 엠엇 보트누들 Em Och Boat Noodles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 태국 보트 누들, 보트 누들, Boat Noodle, 방콕 맛집, 방콕 프롬퐁 맛집, 엠쿼티어 맛집, 방콕 보트누들 맛집, 방콕 현지인 맛집, 방콕 엠엇 보트누들, 프롬퐁 엠엇 보트누들 소개글.


태국 방콕 프롬퐁역과 연결되어 있는 엠쿼티어 쇼핑몰 B층 푸드 코트층의 햄버거 구역에 있는 2023년 하반기에 새로 입점한 보트누들 전문점 "엠엇 보트누들 Em Och Boat Noodles" 입니다.

Em Och Boat Noodles (EmQuartier) ก๋วยเตี๋ยวเรือ เอมโอช

https://maps.app.goo.gl/KDd2X6UUpsyYi8Rt6

KFC 매장 바로 옆에 있는데, 제대로 된 간판도 없이 이런 입간판이 서 있었습니다.

엠엇 보트누들 
Em Och Boat Noodles

옆에 있는 메뉴판을 보니 여기 보트누들 전문점 이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고급 음식점이 아니라 진짜 20바트, 한화 750원부터 시작하는 로컬 가격대의 보트누들 전문점!! 이었습니다.

엠엇 보트누들 메뉴판

태국 방콕 전승기념탑 근처로 몇개의 유명한 보트누들 집들이 있는데 대략 한 그릇의 15바트 부터 시작되는 보트누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데 방콕 시내에서는 좀 거리가 있는 곳들이고 로컬 음식점들이라 덥고 막...

일단 메뉴판에 영어가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들어가 봤습니다.

진한 선지 스프, 진한 똠양 스프, 취두부 스프?, 진한 소고기 육수 스프, 선지 마라 스프, 닭고기 국수 등의 여섯가지 스프와 종류를 기본으로 판매되고 있는 보트 누들 이었습니다.

그런데 여섯가지 맛에서 일단 면을 네 종류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쌀국수, 넓은 쌀국수, 당면 그리고 계란 국수를 조합하면 6 X 4 = 24가지의 보트누들로 확장!!

닭고기 국수를 제외하고 돼지와 소고기 고명 선택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맛은 아니지만 작은 그릇은 20바트이고 큰 그릇은 65바트에서 80바트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으아...

고급 와규가 들어간 국수는 별도로 또 비싼 메뉴로 있었습니다.

그 외에 채소 국수인데 또 돼지와 소가 올라가는 형태의 국수들도 있었습니다.

단품 음식들도 이렇게...

그런데 여기에 난관이 있습니다.

주문은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주문서를 이용해야 하는데 주문서에는 태국어로만 표기가 되어 있었습니다.(23년 12월 기준)

지금은 조금 바뀌어 있을까요?

직원분을 불러서 직접 얘기해가며 보트누들을 주문 했었습니다.

음료와 디저트들...

롱간쥬스 35바트 짜리로 주문 했었습니다.

태국 방콕 롱간 쥬스
용안 쥬스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던 피쉬소스, 고추절임 식초, 고추가루 그리고 설탕 입니다. 취향껏 보트누들에 더해 드셔야 더 맛있는 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식초와 설탕은 꼭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온 여섯 가지 보트누들..

직원분께 직업 메뉴판을 보고 얘기하면서 주문을 했었는데 음식이 나올때 즈음엔 제가 뭘 주문했는지 기억이 안났었습니다.

그냥 저는 보트누들들을 주문 했었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태국 보트 누들

제 작은 손으로도 가려지는 보트누들 그릇 크기 입니다.

이건 당면 입니다.

이건 쌀국수...

계란면이 들어간 국수...

이것도 계란면으로 생각 됩니다.

선지가 들어간 닭고기 국수? '내가 이런걸 주문 했었나?' 라는 생각이 살ㅉ가..

그냥 쌀국수가 들어 있었습니다.

이건 넓은 쌀국수가 들어있는 국수...

국물부터 조금씩 맛을 보고, '아!! 이건 무슨 맛이구나!!' 하면서 맞춰 나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진한 국물에 잘 적셔진 계란면...

제가 좋아하는 넓은면 쌀국수 입니다.

비슷한 것 같은데 또 먹어보면 다 다른맛이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 보다는 차이점을 찾아가며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먹고 음료 포함 160바트, 한화로 대략 6,000원이 나왔었습니다.

이렇게 먹고도 포만감이 없어서 바로 다른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맛은 태국 음식에 아주 익숙한 분이 아니라면 호불호가 갈릴 맛입니다.

잘 정돈된, 관광객을 위한 맛으로는 추천 드리지 못하지만 재미로 즐겨보는 보트누들로는 추천 입니다.

다만 곧 망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가는 중심가 쇼핑몰에 너무나도 로컬식이라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상 태국 방콕 프롬퐁의 엠쿼티어 쇼핑몰에서 즐기는 진짜 보트누들, 엠엇 보트누들 Em Och Boat Noodles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