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 태국 방콕 여행]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 태국 방콕. 5일차..

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 12월 방콕 날씨, 건기 방콕 날씨, 크리스마스 방콕 날씨, 방콕 크리스마스, 방콕 연말 여행, 태국 연말 여행, 태국 크리스마스, 방콕 맛집, 방콕 추천 맛집, 방콕 핫플레이스, 방콕 호텔, 방콕 추천 호텔, 방콕 쇼핑몰, 방콕 두리안, 방콕 마사지샾, 방콕 마사지 추천, 월드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월드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조식, 월드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아침식사,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사우나, 월도프 방콕 호텔,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피트니스 센터, 월드포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수영장, 프롬퐁 엠쿼티어 쇼핑몰, 방콕 프롬퐁 노즈티, 프롬퐁 엠스피어, 반 이산 므양 욧, 방콕 프롬퐁 찜쭘 맛집

"이글은 2023년 12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태국, 방콕을 다녀온 저희 부부의 여행기 입니다."

2023년 12월 25일 방콕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날 아침..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에서 오전 6시 40분 즈음에 일어났습니다.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서 피트니스 센터 가려던 계획은 게으름에 실패!! 새벽운동 포기!

계획을 바꿔서 김사장님 깨우고 이른 아침식사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오전 7시도 안되서 아침식사를 하러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의 조식당 브레서리로 이동하는 김사장님과 저..

아직 잠이 덜깬듯한 김사장님의 등짝 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날 오전 7시 조식당 입장..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브레써리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조식당

2022년 5월에 5박이나 했던 곳인데도 조식당 브레서리 방문은 또 설렘을 주었습니다.

그만큼 기억에 남을만한 아침식사를 제공해 주었던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의 브레서리 였습니다.

브레서리 입구에서 계속 안쪽으로 들어가서..

가장 안쪽 구역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서 크리스마스 아침식사를 즐겼었습니다.

이곳은 가장 안쪽에 있는 단체석..

무료일까요?

어떤 가족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긴 했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의 브레서리 조식당 아침식사는 여전히 훌륭했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아침식사

아침밥 먹으면서 1km 이상을 걸은것도 대단한 일..

크리스마스 하루종일 호텔을 즐기는 것이 원래 계획이었습니다.

밥먹고 객실로 올라와서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16층에 있는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였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피트니스 센터

피트니스 센터 샤워장에 있던 사우나 시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사우나

건식 사우나와 습식 사우나실 두개가 있었는데 왜 작년 5박이나 있었을땐 여기를 한번도 오지 않았을까요?

두시간 가량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하고 객실로 돌아와 다시 옷을 갈아입고 또 1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이번엔 수영장에서 시간을 뽀개봤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수영장

햇볕이 쨍쨍한 방콕 이었는데 기온은 아주 선선한 편이었습니다.

수영장에는 들어가지도 못하고 수영장 풀사이드에서 그저 쉬다가 내려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선베드에 누워서 세월아 네월아 시간 때우기를..

선베드에 누우면 무료로 제공되는 물과 과일도 잘 먹고..

힐튼 다이아몬드라고 체크인때 받은 2인 1000바트 식음료 이용 크레딧을 풀바 음식을 주문하는데 잘 썼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 풀바 음식

크리스마스에 수영장에서 즐기는 맥주 한잔!!

크~~~

오후 2시가 넘어서 객실로 들어왔더니 망고스틴이 그릇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오올~~

침대에 누워서 딩굴딩굴 쉬다가 오침까지 좀 하다가..

오후 5시가 넘어서 씻고 외출 준비를 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크리스마스 하루종일 호텔에 있을 계획이었는데 급 모임이 성사되어 김사장님과 함께 나왔습니다.

호텔에서 BTS 칫롬역으로 가는길..

에라완 사원 방향입니다.

언제나 인파들이 북적이는 에라완 사원..

방콕 에라완 사원

공사구역을 지나서 칫롬역으로 이동중..

오후 5시 30분 즈음 칫롬역에서 BTS를 타고 프롬퐁역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태국에선 크리스마스가 휴일이 아니어서 퇴근하는 인파들과 함께 BTS를 이용 하였습니다.

프롬퐁역에 도착..

퇴근하는 인파들과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인파들로 프롬퐁역 주변은 북새통 이었습니다.

프롬퐁

매표소에서 BTS표를 사기 위해 늘어선 줄이 50m가 넘어 보였습니다.

모임 약속시간까지 시간이 조금 있었던지라 엠쿼티어 쇼핑몰 매장 구경을 잠시 했었습니다.

그리고 4층 노즈티 방문..

방콕 노즈티

역시나 노즈티 시그니쳐, 치즈 밀크티로 주문하고 한잔 마셨습니다.

BoBa, 펄이 들어있을때가 더욱 맛있다는 것이 저희 부부 결론 입니다.

잠시 짐톰슨 매장에도 둘러서 비단 제품들 구경도 해주고..

엠스피어 쇼핑몰의 휘황찬란한 전경도 맞은편 인도에서 구경 해주고..

모임장소인 "반 이산 므양 욧" 태국 이산 지역의 음식 전문식당에 도착했습니다.

반 이산 므양 욧
방콕 프롬퐁 찜쭘 맛집

메인 메뉴는 찜쭘..

반 이산 므양 욧 찜쭘

짧게만 느껴졌던 2시간여의 만남..

한국에서도 모이기 힘든 멤버들이었는데 이렇게 방콕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한 인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임을 마치고 아속역으로 와서 BTS를 기다리는데 맞은편에 이렇게 다음 기차가 언제 올지 시간 정보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언제부터 이런게 보였던건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숙소 인근의 칫롬역에서 내려 호텔로 들어가기전에 편의점에 들러봤습니다.

전날 먹어보고 제 마음에 쏙 들었던 레이즈 감자칩 레드 핫 랍스터맛!!

두 봉지에 44바트 1650원 정도에 득템!!

그리고 짧은 외출을 마치고 숙소인 월드프 아스토리아 방콕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호텔로 돌아와서 김사장님은 반신욕을 즐기고, 저는 편의점에서 사온 레이즈 감자칩고 맥주 그리고 다음날 체크아웃 전까지 모두 먹어치워야 하는 과일들을 꺼내두고 나홀로 만찬을 즐겼습니다.

방콕 크리스마스

이렇게 2023년 크리스마스, 2023년 연말 태국 방콕 여행기.. 5일차도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