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모토 맛집] 마늘맛 강한 진한 돈코츠 국물의 라멘,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반응형
반응형

일본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 현지인 맛집, 구마모토 맛집, 구마모토 추천 맛집, 구마모토 라멘 맛집,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구마모토 라멘,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소개글.


"구마모토라멘 케이카"는 1955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구마모토 돈코츠 라멘 전문점입니다.

후쿠오카에는 하카타 돈코츠 라멘 전문점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프렌차이드 라멘집으로 이치란 라멘과 라멘 잇푸도가 있습니다.

현재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은 구마모토 시청과 구마모토성에서 가까운 신시가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카의 지점은 구마모토 외에 도쿄에 여러개가 있습니다. 결국 케이카의 라멘을 먹어보기 위해서는 도쿄를 가거나 구마모토를 가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쿠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熊本 ラーメン 桂花 本店

https://goo.gl/maps/1eU1rJciZ2LjHt2y6

 
 

아지센라멘, 고구테이 등도 구마모토 라멘으로 유명하지만 케이카를 선택했던 이유는 그저 제가 숙박했던 호텔에서 제일 가까웠기 때문이지 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쿠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50분까지 영업을 하며, 일요일에만 오후 4시 20분에 영업을 마칩니다.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앞에는 이런 음식 모형 장식장이 있어서 메뉴를 선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입구에 바로 식권을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큼직한 통삼겹살 덩어리가 들어가는 태육면이 눈에 띄었습니다만 그 다음 메뉴인 케이카 라멘과 두번째 줄 세번째 매운 라멘인듯한 메뉴로 두개 주문을 하였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과 인터넷만 되면 번역기가 메뉴판 이미지 그대로 한글로 번역을 해줘서 참 여행다니기 편합니다.

얼마 안있으면 정말 실시간 번역기가 나올것만 같습니다.

여러가지 조합의 셋트메뉴도 있었습니다. 이건 다음 기회에 먹는걸로..

자판기에서 식권을 사들고 직원의 안내를 기다렸습니다.

저희 부부가 방문한 시각이 평일 오후 2시가 조금 넘은 시각..

이 시간에도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매장은 손님들이 가득했었고 저희 이후에도 계속 손님들이 들어오고 계셨습니다.

길쭉한 형태로 되어있는 매장 입구쪽부터는 바 형태의 좌석이었습니다.

쿠마모토라멘 케이카

그리고 매장 안쪽으로 가면 이렇게 테이블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젓가락과 티슈 그리고 이쑤시개 외에 후추와 케이카 특제 양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고추가루나 일본 시치미 양념처럼 보이는 이 양념은 구마모토라멘 케이카에서 한국 중국 일본의 매운맛 양념들을 조합해서 만든 특제 양념이라고 합니다.

직원이 시원한 우롱차를 먼저 가져다 주셨습니다.

구마모토라멘 케이카의 대표메뉴인 케이카 라멘 입니다.

삶은 계란 반개와 두꺼운 차슈가 두장이나 들어가고 고명으로 특이하게 소금에 절인 죽순인 멘마와 줄기미역이 들어갑니다. 다진 파로 향을 더했습니다. 많이 접하는 돈코츠 라멘의 뽀얀 국물과는 다르게 약간 어두운색을 띄는 국물색이 보이는데 이건 마유라고 불리는 마늘 기름이 들어가서 그런 것입니다.

케이카 라멘
구마모토 라멘

 

 

 

 

 

마유가 없는쪽에 보이는 국물은 뽀얗습니다.

고명과 면과 국물을 뒤섞어주고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면의 굵기가 익숙한 하카타 라멘의 그것에 비해 조금 굵은 편입니다.

일단 국물부터 한술..

우아..

마유가 들어가서인지 마늘의 풍미가 굉장합니다. 제겐 굉장히 기분좋은 풍미 였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느껴지는 눅진한 돼지 육수와 염도놓은 일본 라멘의 짠맛과 여러 재료들의 맛..

먹자마자 드는 생각은 이건 거친 남자 라멘!!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카타 라멘에 비해 굉장히 터프한 느낌이었습니다.

굵은 면이 이 진한 국물과 엄청 잘 어울렸습니다. 국물에 눌리지 않는 면!!

테이블에 있던 특제 양념을 툭툭툭 뿌려주고..

국물맛을 보니 한국의 매운맛과는 다른 매운맛이 입안을 또 즐겁해 해주었습니다.

김사장님이 주문한 매운 케이카 라멘입니다.

구마모타라멘 케이카 매운라멘

케이카 라멘에 매운 양념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고 거기에 양배추 고명도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양념과 고명과 육수와 면을 잘 섞어주고 국물부터 한술..

케이카 라면보다 감칠맛이 훨씬 더 살아나는 매운맛 이었습니다.

한국의 매운맛과는 사뭇 다른 맛이었지만 기본 케이카 라멘보다 이 매운맛 케이카 라멘을 한국분들이 더 선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운맛 케이카 라멘의 면과 고명을 듬뿍 집어들고 후루루루룩 흡입..

이것 역시 케이카 라멘계열이라 맛도 진하고 향도 진한 거친 라멘이었습니다.

이상 구마모토에서 맛본 마늘맛 강한 진한 돈코츠 국물의 라멘, 구마모토라멘 케이카 본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