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9월 여섯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9월 15일, 9월들어 여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9월 15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벌써 2,923이나 되면서 최종 일간 방문수는 7,112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재밌는 것은 일간 인기글 두번째 글또한 일간 조회수가 1,538이나 되면서 구글 검색수가 하루만에 무려 1,110이나 되었습니다.

 

 

 

9월 16일도 전날과 비슷한 검색 유입과 기타유입 경향을 보이며 일간 방문수가 4,783을 넘었습니다.

이틀연속 두개의 게시글이 일간 조회수를 1,000을 넘은것은 아주 드문 일이었습니다.

 

 

 

 

 

 

 

 

 

다음 포털에 노출된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상위 랭크 주소는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9월 9일에 게시된  "초간단 뚝배기 국물 계란찜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초간단 뚝배기 국물 계란찜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초간단 뚝배기 국물 계란찜 만들기, 만드는법

국물이 필요할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포근포근 부들부들한 뚝배기 국물 계란찜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뚝배기만 있으면 쉽게 만들수 있는 국물 계란찜 입니다. 메인 준비물은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46.91 달러입니다.

다음 포털 노출과 정확하게 어떻게 노출된 것인지 알수 없지만 구글 노출이 동시에 일어난 상황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광고 클릭수가 평범한 날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편이었습니다.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계속 최악이지만 이를 뛰어넘는 광고 클릭수 때문에 예상 수입은 적지 않은편 입니다.

그래도 CPC가 아쉽기만 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