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9월 네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9월 8일, 9월들어 네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태국 방콕행 비행기를 타고 방콕에 와서 현지시간 오후 3시, 한국시간 오후 5시경에 블로그를 확인 해보니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벌써 1,000을 넘어서 최종 일간 방문수는 4,527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역시나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상위 랭크 주소는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9월 7일에 게시된  "차돌박이 듬뿍 애호박찌개, 고추장찌개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차돌박이 듬뿍 애호박찌개,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차돌박이 듬뿍 애호박찌개,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차돌박이와 애호박이 잔뜩 들어간 차돌박이 애호박찌개, 고추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고추장찌개에 차돌박이를 넣어본 적이 없는것 같아 시도를 해봤습니다. 고추장 베이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차돌박이가 많이 들어간 요리글은 언제나 다음의 사랑을 받는듯한 느낌입니다.

 

 

 

 

8일 4,527명이 블로그를 방문 했을때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6.06 달러입니다.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0.10달러로 좋지 않은데 방문수에 비해 광고 클릭수가 다른날보다 워낙 높아서 수익이 나쁘지 않게 나왔습니다.

9월들에 광고 클릭수가 예전에 비해 늘어난 느낌인데 이건 9월 월간 블로그 결산이 될때 다시 한번 확인해 볼 내용 같습니다.

 

 

 

 

여행중에 이런 노출이 발생하여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블로그 관리를 놓지 못하는 저 스스로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