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9월 다섯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9월 13일, 9월들어 다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9월 13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벌써 2,478이나 되면서 최종 일간 방문수는 5,223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이 다르날보다 두개 가까이 조회수가 늘었습니다.

 

 

 

 

9월 14일에도 같은글의 일간 조회수가 3,254가 되면서 일간 방문수는 전날보다 늘어간 5,809 이틀연속 5천대를 기록했습니다.

구글 검색 유입이 전날보다 더욱 늘어난 2,155 입니다.

이는 단순 다음 포털 노출 효과는 아닌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당 게시글의 한주간 유입수를 보면 9월 13일 ~ 14일 이틀간 구글 검색 유입이 2,165나 됩니다.

이틀간 기타 유입수가 2,532 였으니 구글 검색 유입이 더욱 많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직접 유입도 이틀간 1,020인 것도 매우 재밌는 현상입니다.

 

 

 

 

 

 

 

 

 

 

해당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보기는 역시나 다음 포털 주소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9월 13일에 게시된  "갈아만든 배 양념, 전기밥솥 뼈없는 돼지갈비찜 만들기" 글입니다. 게시한 당일 다음 포털에 노출 되었습니다.

[집밥] 갈아만든 배 양념, 전기밥솥 뼈없는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조림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갈아만든 배 양념, 전기밥솥 뼈없는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조림 만들기, 만드는법

갈아만든 배 음료로 만든 돼지갈비 양념, 갈배 양념 전기밥솥 돼지갈비, 전기밥솥 뼈없는 양념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조림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마트에서 발견한 바베큐용 생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 매일 일간 조회수가 5천대였을때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입니다.

결과를 봤을때 정말 놀라운 것은 다음 포털에서의 유입이 많았던 9월 13일은 5천대의 일간 조회수임에도 불구하고 예상 수입이 5.26달러 였습니다. CPC마저 낮게나와서 기대치보다 아주 적은 예상 수입이 기록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유입이 아주 많았던 9월 14일은 CPC값도 평균치를 상회하고 광고 클릭수도 많아져서 34.95달러의 예상 수입이 나왔습니다.

비슷한 일간 조회수가 기록된 이틀간 이었는데 광고 클릭수, CPC 그리고 예상 수입까지 현저한 차이를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