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8월 여섯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8월 20일, 8월들어 여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8월 20일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살짝 100을 넘었습니다. 이날의 일간 방문수는 3,703까지 올라가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인 21일에도 같은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324까지 되었으며 일간 방문수는 4,119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틀간 아주 쁘띠한 노출이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하면 상위 랭크들이 모두 다음 포털의 주소들 입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8월 17일에 게시된 "통애호박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누구나 반할 통애호박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누구나 반할 통애호박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누가 끓여도 맛있을 누구나 반할 통애호박이 들어간 차돌박이 된장찌개, 통애호박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통애호박 된장찌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된장찌개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PC 페이지의 "티스토리" 소개 코너에서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쁘띠쁘띠한 이틀간의 다음 포털 노출로 발생한 수익은 17.83 달러 였습니다.

8월 21일의 CPC는 8월들어 최고치를 찍은 날인데 8월 중순이후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 광고 클릭수가 조금은 아쉬운 이번 노출 이었습니다.

 

 

 

 

8월도 어느새 하반기로 접어들었습니다.

분명 7월보다 수익면에서는 안좋은 8월인데 결산이 어떨지 살짝 궁금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