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귀염뽀짝 8월 아홉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8월 29일, 8월들어 아홉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8월 29일 일간 인기글 일간 조회수 3위의 글 조회수가 저녁 늦은 시간부터 갑자기 늘었습니다.
일간 조회수 1위글과 2위글은 다음 포털 노출이 아닌 tvN 방송 프로그램 줄서는 식당에 나온 식당 검색 유입이 갑자기 늘어 2시간동안 검색된 조회수 였습니다.
[블로그 이야기] 제복쟁반, 강남역 청류벽, 줄서는 식당..

[블로그 이야기] 제복쟁반, 강남역 청류벽, 줄서는 식당..

2022년 8월 29일 월요일 TvN 줄서는 식당 32회 들기름막국수 수육 제복쟁반 방송 퇴근하고 운동을 마치고 씻고 나왔는데 블로그 방문수가 확 늘어 있어서 블로그 일간 인기글을 확인 해보니 1위에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에 노출 되었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 그 다음날 일간 조회수는 진짜 귀염뽀짝..
이건 노출인가 아닌가?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하면 조회수는 많지 않지만 확실히 다음 포털 주소 링크들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8월 27일에 게시된 "냉면육수 오이지 참외냉국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초간단 냉면육수 오이지 참외냉국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초간단 냉면육수 오이지 참외냉국 만들기, 만드는법

오이지와 참외가 들어가는, 초간단 냉면육수 오이지 참외냉국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집에 있는 오이지와 참외, 청양고추 그리고 시판 냉면육수로 냉국을 만들었습니다. 여름철

babzip.tistory.com



이렇게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도 제 글을 볼 수 있어서 아주 적은 유입수이지만 다음 포털 노출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이틀간의 귀염뽀짝 노출이 되는 동안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놀랍게도 19.58 달러입니다.
정말 미비한 노출이었는데 예상 수입이 꽤나 높게 나왔습니다.

앞선 글에서도 언급 하였지만, 8월 23일부터 CPC를 높이기 위해 하고 있는 작업이 있습니다.
그 이후 CPC가 평균을 상회할 정도로 높게 나옵니다.





이건 8월 1일부터 22일까지의 CPC 그래프와 평균입니다. 0.10달러 라인에 걸쳐서 오락가락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8월 23일부터 31일 오전까지 구글애드센스 CPC 그래프와 평균입니다. 0.12달러 라인을 계속 상회하고 있습니다.





과연 제가 했던 작업 덕분에 CPC가 높아졌을까요? 점점 더 궁금해집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