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밥집] 미슐랭가이드, 미쉐린가이드가 인정한 라멘집, 오레노라멘 송파점

반응형
반응형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미슐랭가이드,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 올라간 라멘집, 오레노라멘 송파점 소개글.


꽤나 오랜만에 잠실 송리단길에 있는 "오레노라멘" 송파점에 들러 점심을 먹었습니다.



합정에 본점을 두고 있는 오레노라멘 송파점은 2020년에 송리단길에 문을 열었는데 본점과 맛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라멘을 내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붐비는 식사시간대에 대기하는 분들을 위한 대기석 입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2019년부터 계속하여 미슐랭,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 선정된 라멘 전문점 입니다.





계단이 있는 건물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오레노라멘 입구가 있습니다.





입장을 하면 입구앞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먼저 주문을 하고 주문서를 직원에게 건내주고 빈 좌석에 앉거나 대기가 있다면 대기를 하면 됩니다.





토리빠이탄라멘 이라는 진하고 고소한 맛의 닭백탕 라멘부터 매운맛을 더한 카라빠이탄라멘, 간장으로 간을 한 소유라멘 그리고 소금으로 간을 한 시오라멘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금 이른시간에 가서인지 점심식사 손님들이 몰리기 전이라 아직 바 좌석엔 여유가 있어 보였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제가 주문한 오레노 토리빠이탄라멘이 나왔습니다.





국내산 닭과 돼지와 한우사골로 육수를 만든 오레노라멘의 시그니쳐 메뉴 토리빠이탄라멘 입니다.
국물에 살짝 거품이 보이는데 이건 주문받은 라멘 그릇에 육수를 담고 블렌더를 이용해서 한번 섞어주면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토리빠이탄





차슈를 추가해서 두장이 들어가 있습니다.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한 닭가슴살, 채썬 목이버섯이 토핑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반숙 계란과 파채 그리고 뒤긴 양파 토핑에 특제 양념가루가 살짝 뿌려져 있습니다.





좌석 앞에 준비된 찬통에서 피클을 꺼내담고 반찬으로 먹으면 됩니다.
김치는 요청할 시에만 따로 내어줍니다.





일단 특제 닭백탕 국물부터 한술..
역시나 정말 개성있게 맛있는 오레노라멘의 토리빠이탄라멘 국물맛 입니다.





토핑들을 국물에 잘 섞어주고 면과함께 푸짐하게 집어들고 먹어줬습니다.





이렇게 차슈로 면을 싸서도 먹어보고..





반숙 계란 맛도 음미하고..





정말 부드러운 수비드 조리한 닭가슴살까지..





오레노라멘에서는 무료 면사리 추가가 가능합니다.
양조절하여 주문도 가능하고 라멘을 먹다가 양이 모자라면 중간 즈음에 추가 면사리를 직원분께 요청드리면 딱 맞는 타이밍에 이렇게 대파와 목이버섯 그리고 닭가슴살까지 올라간 추가 면사리를 내어 주십니다.





저는 항상 이 추가 면사리의 식감이 처음 나온 면보다 단단하고 꼬들꼬들 한지라 처음과는 조금 다른 맛으로 즐기곤 합니다.
이렇게 먹고나면 정말 든든한 한끼가 됩니다.





이상 TV방송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도 나왔던, 슐랭가이드, 미쉐린가이드가 인정한 라멘집, 오레노라멘 송파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