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3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3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0월 7일 퇴근길부터 기타 유입수가 늘면서 블로그 방문수가 급격하게 늘더니 일간 방문수가 4,051까지 상승하였습니다.
10월의 첫번째이며 지난 1년동안 32번째 다음 메인 노출, 등극글이 나왔습니다.





10월 7일에 이어 10월 8일까지 일간 방문수가 올라 10월 8일에는 10,032명의 방문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특이한 것은 10월 8일엔 기타 유입만 늘은것이 아닌 직접 유입까지 같이 오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기타 유입을 확인 해보면 다음 포털 PC와 모바일 페이지의 링크주소가 나오고 채널 홈쿡 링크또한 확인이 됩니다.









일단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 홈&쿡 채널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3일 작성되고 10월 6일에 게시된 간편 만둣국 만들기 게시글이 이번 노출의 주인공 이었습니다.
[집밥] 조리는 초간단, 맛은 초특급 만둣국 만들기

[집밥] 조리는 초간단, 맛은 초특급 만둣국 만들기

[집밥] 조리는 초간단, 맛은 초특급 만둣국 만들기 이사가 한달도 안남아서 냉장고 정리를 하다보니 쌓아둔 냉동식품들이 꽤나 많습니다. 걔중 만두를 먼저 처리하기로 하고 일단 "비비고 진한

babzip.tistory.com





10월의 첫번째 노출글이 벌써 월간조회수 1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10월 9일 기준 2,3,4번 인기들도 벌써 천을 넘어 몇천의 조회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2번글의 경우 9월 마지막날 다음 포털에 노출되었던 글이기도 하지만 3번과 4번은 노출되지도 않았는데 아주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뷰의 영향이 아주 큰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뷰가 본격적으로 활성화 된 9월 중순이후 블로그 게시글의 조회수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글의 새로운 노출경로로 이어지고 있는데 과연 이 조회수가 수익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10월 7일 방문수 4,051 10월 8일 방문수 10,032 일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8.85달러와 45.75달러 이틀에 걸쳐 54.6달러의 예상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10월들어 블로그 설정을 8월 설정으로 다시 돌렸더니 역시나 CPC(광고 클릭당 단가)하락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9월 설정변경 후 한번도 없었던 CPC 0.1달러 미만이 벌써 10월들어 두번이나 발생하였고 10월 6일부로 다시 설정을 9월 설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다음 블로그 운영 관련글은 제가 테스트하고 있는 6월부터의 의미있는 CPC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다룰려고 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