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33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33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0월 12일 저녁 늦은시간부터 갑자기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팍 튀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 해봤습니다.




역시나 익숙한 주소가 보입니다.
다음 포털 메인에 게시글이 노출되었을때 보이는 링크들이 많이 보입니다.





10월의 두번째이며 지난 1년동안 33번째 다음 메인 노출, 등극글이 나왔습니다.
다음 포털 메인 홈&쿡 채널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12일이면 블로그 개설하고 365일째에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 입니다.
[집밥] 조리시간 10분 초간단 야식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집밥] 조리시간 10분 초간단 야식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집밥] 조리시간 10분 초간단 야식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다이어트 때문에 저녁을 건너띄고 버티다 결국 무너지고 냉장고 문을 열었습니다. 냉동실에서 꽁꽁 얼려서 보관하던 메밀면 두팩을 꺼

babzip.tistory.com





저녁 늦은시간부터 노출되어서 인지 일간 조회수 증가가 1,000이 되지 않았습니다.
재밌는 것은 10월 12일 인기글 중 일간 조회수가 500이 넘는 글이 두개나 더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글들의 기타 유입 내용을 확인해보면, 다음의 카카오뷰(Kakao View) 에서의 유입수가 상당합니다.
제가 카카오뷰에서 발행한 창작보드에서도, 다른 분들이 작성한 보드에서도 신규 유입이 늘었습니다.




이어서 다음날인 10월 13일에는 다음 노출글의 조회수가 2,732가 되어서 최종 4,886의 일간 방문수를 기록 하였습니다.





10월 5일부터 카카오뷰를 통한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일간 1,000 이상의 추가적인 조회수가 발생 하였습니다.
기쁜 소식이었을까요?
그와 더불어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일이 동반 발생하였습니다.
조회수가 늘고 광고 클릭수가 늘었는데 단가가 떨어지는 바람에 조회수가 수익으로 바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10월 12일 일간 방문수 3,442일때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익은 12,93 달러..
10월 13일 일간 방문수 4,886일때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익 29.19 달러..

광고 클릭수는 1.5배인데 수익차는 2.26배 정도가 나는것은 CPC 차이가 거의 50%나 나기 때문입니다.
다음 노출 영향으로 발생한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익은 42.12 달러입니다.





여튼 10월엔 불로그 운영 관련 글들을 몇개 더 작성할 예정입니다.
9월 중순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별 영향을 끼치지 않던 카카오뷰가 9월말부터 엄청나게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득이될지 실이될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