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35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35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0월 27일(수)에 10월의 네번째이며, 총 35번째 다음 메인 노출, 등극글이 나왔습니다.

다음 포털 메인 홈&쿡 채널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27일에 게시된 "초간단 멸치 김치 만둣국 만들기" 글이었습니다. 아침 7시에 글을 게시했었는데 오후 5시가 넘어서면서 부터 방문수가 엄청 늘었습니다.
[집밥] 초간단 멸치 김치 만둣국 만들기

 

[집밥] 초간단 멸치 김치 만둣국 만들기

[집밥] 초간단 멸치 김치 만둣국 만들기 이사때문에 냉장고를 비워야 하는데 냉동실에 반정도 남은 비비고 왕교자가 보였습니다. 버릴까? 고민은 1초만 해보고 김치 냉장고에 조금 남아있던 김

babzip.tistory.com





덕분에 10월 27일 일일 방문수는 전날보다 2,849명이나 늘어난 4,763명을 찍었습니다.





그 효과가 10월 28일 목요일까지 이어져서 목요일 일간 방문수는 더욱 늘어난 6,425를 찍었습니다.









지난 일주일간의 방문수에 대한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했을때 다음 메인 노출로 인한 다음 링크 주소들의 유입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9월말부터 폭증했던 카카오뷰를 통한 유입이 10월 셋째주를 지나면서 확 줄어들었습니다.
일주일간의 카카오뷰 유입수가 178로 한창 많을때보다 1/6로 줄었습니다.
카카오뷰에서 발행도 계속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재밌는 것은 10월의 첫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도 만둣국 후기였고, 이번 네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도 만둣국 이었습니다.
다음 포털은 "초간단 만둣국" 관련글을 좋아하는가 봅니다. ㅋㅋㅋ




10월의 첫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
[블로그 운영 이야기] 3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3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3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0월 7일 퇴근길부터 기타 유입수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메인에 게시글이 노출되었던 27일과 28일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해당일 광고 클릭수와 CTR(클릭으로 이어진 노출 비율)과 CPC(광고 클릭당 비용/단가) 내용을 포함하였습니다
10월 27일 일간 방문수 4,763 일때 20.28달러
10월 28일 일간 방문수 6,425 일때 33.76달러로 방문수와 클릭수 대비 CPC가 아쉬웠습니다.
클릭당 단가가 낮다보니 방문수가 클릭수가 많아도 예상 수입이 크게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다음 메인 노출은 축복입니다.




10월 들어서도 다음 메인에 노출이 네번이나 되다보니 수익은 적지 않지만 계속되는 CPC 저하로 조금 아쉬운 한달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