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9 태국-대만 여행기] 무계획 투어, 대만 여행 마무리, 6일차

[2018/9 태국-대만 여행기] 무계획 투어, 대만 여행 마무리, 6일차

이 후기는 2018년 9월에 다녀온 5박 6일간 태국 방콕을 거쳐 대만 타이페이를 다녀온 여행기 입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맞는 일요일 아침..
후둑후둑 내리는 빗소리에 새벽부터 잠을 깨고 말았습니다.

전날부터 내리던 비가 밤새도록 내렸습니다.
겨우 1박2일의 대만 일정이었는데 내내 비가 내렸습니다. ㅠㅠ

씻고,
짐을싸고,
호텔 체크아웃을 하면서 작은 골목 안쪽에 있는 호텔 입구까지 택시를 불러불수 있냐고 호텔 직원분께 요청을 드렸습니다.

대박..
좁은 골목 안쪽에 있는 호텔 입구에 도착한 택시..
기사님은 택시에서 내리셔서 비를 맞으면서 저희 짐까지 트렁크에 넣어 주셨습니다.
대만 올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친절한 사람들 입니다.

친절했던 호텔 직원분..
친절했던 택시 기사님..

여행중에 폭우를 만난 힘든 상황이라 친절하게 도와준 분들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택시를 타고 시먼딩에서 MRT를 타고 공항으로 가기 위해 타이페이 중앙역에 도착 했습니다.
타이페이 중앙역 지하에 택시 정거장이 있고 이 정거장은 타이페이 도심공항으로 들어가는 입구 였습니다.

인타운 체크인 가능..
아래층으로 바로 내려가면 타오위안 공항가는 MRT 역입니다.

기차를 타고 타오위안 공항 터미널 1로 가야 했습니다.

창밖으오 보는 빗물을 보니 자꾸 아쉬움이..ㅠㅠ

그래서 타오위안 공항 터미널 1을 지나서 터미널 2로!!

터미널 2 B2에는 춘수당이 있습니다.
비행기는 터미널 1에서 타지만 춘수당을 가기위해 2터미널로 왔습니다.

유명한 버블티나 밀크티 말고..

저희는 밥 먹으러 왔습니다.
동거인이 주문한 비빔면..

비벼놓고 먹으면 살짝 자장면 맛도 납니다.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덕분에 저도 한술 얻어 먹었..

제가 주문한 우육면..
대만까지 와서 우육면을 못먹고 갈뻔 했습니다.

춘수당 우육면은 다른 전문점의 그것보단 큰 특색없이 누구나 먹기 편한 맛 입니다.

한국 식당에서 내주는 깡똥 갈비탕 같은 느낌..

그래서 누가 먹어도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보편적인 맛입니다.

그래도 먹고 싶었던 우육면이라 후루룩 후루룩 한그릇 뚝딱..

버블티로 입가심을 하고..

식사 후 3층으로 올라가서 스카이 트레인을 타고 터미널 1로 이동하였습니다.

타이항공 카운터에서 체크인 하고..

출국수속 마치고 면세구역으로 들어갔습니다.

배를 꺼뜨릴려고 면세구역 구석 구석을 걸었..
던 것은 아니라 라운지를 찾을려고 B구역, C구역을 다 돌고 D구역으로 돌아다녔습니다.

아이언맨 말고!!
라운지!!

결론은 라운지 구역은 출국수속 마치고 나오는 면세구역 초입에 있었..
길고길었던 타오위엔 공항의 터미널 1에서 왔던길을 그대로 다시 돌아 갔어야 했다는..

4층으로 올라가면 PP카드로 출입이 가능한 PLAZA PREMIUM LOUNGE가 있었습니다.

PLAZA PREMIUM LOUNGE 내의 즉석 조리 코너가 눈에 띄었고..

걔중 눈에띄던 음식이 있었으니..
이곳에도 우육면이 있었습니다.
으하하하..

새로 만들어 주신 우육면 위에 짠지랑 고수 올리고 후추까지 듬뿍 뿌리고..

잘 섞어주고..

국물 한술..캬하..

춘수당 우육면의 면보다 더 좋았던 면도 후루룩..

동거인은 폭찹 라이스..돼지덮밥을..

이분..저랑 10년 넘게 같이 살더니 위가 커진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인천행 비행기를 타고..
기내식도 즐기고..

레알월드..
현실로..

이렇게 저희 부부의 태국을 갔다 대만을 찍고온 짧은 5박6일 휴가는 끝이 났습니다.

이상 지금 다시보면 마냥 그립기만한 2018년 9월에 다녀온 5박 6일간 태국 방콕을 거쳐 대만 타이페이를 다녀온 여행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