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9 타이페이 여행기] 아!! 타이페이.. 1,2일차

[2019/9 타이페이 여행기] 아!! 타이페이.. 1,2일차

이 후기는 2019년 9월 초에 다녀온 대만 타이페이 여행기 입니다.

[2019/9 타이페이 여행기] 쉬엄쉬엄 타이페이, 반차오 투어.. 3일차

[2019/9 타이페이 여행기] 포동포동 타이페이.. 4,5일차

태풍 링링이 한참 북상 중이던 2019년 9월 7일..

이번이 딱 60번째 신혼여행 출발일 이었습니다.

이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 토퍼를 제작했는데 "60번쨰"로 왔었던

태풍이 북상하는 소식에 걱정이 되어 밤새 뒤척이다 새벽에 일어나 나갈 준비를 하고 밖을 보니 해까지 뜬 야탑 옥탑의 오전 7시 30분 상황이었습니다.

늘 그렇듯 짐샷을 찍고..

공항 버스를 타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야탑에서 공항버스를 타는데도 바람이 엄청 불어서 영종대교가 통제될까 걱정했는데 무사 통과..

오전 9시 30분에 도착한 공항 상황입니다.
걔중 제가 가는 일정만 살아 있..

타이페이 가는 일정은 20분 먼저 출발한다고 체크인때 알려 주셨습니다..

면세품 찾고 라운지를 가려고 하니 동거인의 카드들이 다 문제가..헙..
제 카드는 다섯개나 있는데요.

라운지는 포기하고 면세품 수령하고 가방에 때려넣고..

동거인은 면세품을 챙기고, 저는 혼자서 토퍼를 수정하고..

쨰 말고 째!!로 수정한 기념 토퍼입니다.

그리고 탑승 게이트 앞으로 왔습니다.
시애틀 에서 오늘 잠못 이루겠습니다. ㅠㅠ

11시30분 출발할 예정이던 가오슝으로 가는 항공기는..
게이트 앞에서 11시 20분에 결항 발표를 하는것을 목격 했었습니다.
으헉..

11시 50분 탑승인 타이페이행 항공편의 결항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던 순간이었습니다.
제발 60번째 신혼여행 갈수 있기를..

정오를 조금 지난 12시 25분에 항공기에 탑승하였었습니다.

14시 05분 현재..
아직 인천공항..
바람이 30m/s 이상이라 스탠바이 랍니다.

ㅠㅠ

대략 탑승 후 2시간 30분 뒤에 모닝빵이 하나 나왔고..

배가 너무 고파서 대략 탑승  4시간 뒤에 기내 캐리어에서 구색 맞추기로 샀던 초코렛을 꺼내서 먹었습니다.

탑승 5시간 뒤에 드디어 이륙..끄악..

그래도 다행입니다.

비행을 시작하고 바로 나온 기내식..

다섯시간 늦게 받은 기내식 소고기 국수는 음..

다섯시간 불은 면발 이었습니다. ㅋㅋㅋ

19시 20분 도착..
멀고 먼 타이페이 였습니다.

꺄악..

5시간 대기하고 이륙 그리고 2시간 20분만에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

공항철도를 타고 일단 타이페이 메인역으로 급히 이동하였습니다.

메인역에서 택시를 타고 호텔인 반차오 힐튼 호텔로 왔습니다.

힐튼 대만 신반

No. 88號, Minquan Road, Banqiao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0

힐튼 대만 신반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힐튼 대만 신반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집에서 아침 7시 40분에 나왔는데 장장 14시간만에 도착한 타이페이의 호텔 이었습니다.

새 호텔이라 객실은 좋아보였습니다.

TV도 두대..

세면대도 두개..

우왕ㅋ..

호텔 컨시어지에서 받아준 캐리어가 방에 올라오기도 전에 호텔에서 나왔습니다.

저녁을 먹기 위해 찾아간 호텔 옆 건물에 있던 키키 식당 반차오점..

Kiki Restaurant

220 대만 New Taipei City, Banqiao District, Section 2, Xianmin Boulevard, 66號誠品商場 3樓

goo.gl/maps/aUJYMheM9VCHmuASA

★★★★☆ · 사천 요리 전문식당 · Section 2, Xianmin Boulevard, 66號誠品商場 3樓

www.google.co.kr

주문 하자마자 나온 계란 두부 튀김..

'튀김이 주문하자마자 나오고 따뜻하지 않아!!

대단한 조리기법 이구나!!''

첫 메뉴부터 감탄을..

캬하..

파볶음..부추볶음..

감흥 없..

매워서 둘째날 장 트라볼타 유발..

따뜻한 우롱차만이 만족스러웠던 저녁이었습니다.

편의점에 들렀다가 ATM을 발견하고 하나 비바 체크카트로 환전 출금을 시도 했는데 자꾸만 취소가..

환전 실패의 현장이었습니다.

환장할 것만 같은 마음에 대만 맥주를 사들고 호텔로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일본여행에서 많이 갔었던 흑당 커피가 눈에 띄었습니다.

Ueshima Coffee Lounge by UCC

goo.gl/maps/SVtdTpFVZdtRQTPU7

★★★★☆ · 카페 · Banqiao District

www.google.co.kr

달달구리 흑당 커피로 속을 달래기 위해 한잔 사들고..

호텔로 컴백..

씻고..그대로 떡실신 했던 아무것도 한것 없는 타이페이에서 첫날 이었습니다.

그리고 둘째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ㅋ

부지런히 새 호텔의 넓직한 조식당에서 아침 식사를 즐겼습니다.

첫 접시..

대만 전병같은 총좌빙이 눈에 띄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대만식 돼지고기 샌드위치 재료도 담아와서..

큼직한 샌드위치 만들어서 촵촵..

콩물과 꽈배기..또우장과 요우티아오 입니다.

아침을 먹고 호텔 라운지로 올라가 봤습니다.

야외도 있는 라운지..우왕..

지난밤에 비가 온듯 합니다.

커피 한잔으로 아침을 마무리 하고..

객실로 돌아와서 씻고 나갈 준비를 했습니다.

준비를 다하고 호텔을 나올려고 했던 시간이 오전 11시..

그런데 막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ㅠㅠ

곧 그쳤지만 호텔에서 큼직한 우산을 빌려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신의 한수..

택시를 불러서 시먼딩 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시먼딩 쪽으로 갈수록 맑음 맑음..

타이페이의 명동, 타이페이의 시부야 같은 번화가인 시먼딩 입니다.

시먼띵

완화 구 타이베이 대만 108

goo.gl/maps/3r9SMdqNGFnX9so96

www.google.co.kr

일단 시티은행에 들러서 지난 저녁에 미쳐 못한 환전 출금부터 하고..

시먼딩 중심가로!!

햇볕이 엄청 뜨겁고 습함이 느껴지는 날씨 였습니다.

'날씨 완전 습햄!!!'

시먼딩 안쪽으로 고고!!

그러다가 눈에 띈 시먼딩 한복판의 행복당..

흑당 버블티를 좋아하는 동거인이 가고 싶어 했던 곳입니다.

(그런데 2021년 1월 현재 시먼딩 매장 두개가 모두 폐업으로 나옵니다.)

버블티의 타피오카펄을 바로 매장에서 만들어내고..

흑설탕에 버무리고..

그릇에 담아내고..

우유를 부어주고..

그 위로 흑설탕 파우더를 다시 뿌려주고 토치로 구슬려서 캬라멜 맛을 내는 과정을 거치는 손이 많이 가는 흑당 버블티 였습니다.

동거인은 뙤약볕 아래 30여분간 줄을 서고..

저는 같은 골목 안쪽 곱창국수집 아종면선을 찾아가고..

아종면선 본점

No. 8-1號, Emei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goo.gl/maps/Nt276q6vNczzDbk78

★★★★☆ · 델리 · No. 8-1號, Emei St

www.google.co.kr

참으로 먹는 곱창국수 소짜!! 였습니다.

매운 양념 두 스푼..

마늘 양념 두 스푼..

식초 두 스푼..

다섯번째 방문만에 제게 맞는 최고 양념 배합을 찾았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

그리고 동거인은 드디어 흑당 버블티를 받아 내셨으니..

이 흑당 버블티 감상은 '우왕~~~' 여기까지 입니다..

궁금증 유발..

나만 기다릴 수 없..

더운 날씨에 뙤약볕 아래서 30분 넘게 기다렸던 동거인은 탈진 직전..

어쩔수 없이 시먼딩 의류 매장을 들러 땀을 식힐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먼딩 도착 1시간 만에 체력 방전..

땀을 좀 식히고 시먼딩 골목을 돌아다니다가 문신 골목을 들어섰는데..

이곳에도 행복당이..

분점이 있었습니다.(2021년 1월 현재 이곳도 폐업)

"여긴 대기인원도 없고..

여긴 그늘이네.."

동거인의 혼잣말을 제가 들었..

너무 더운 날씨 때문에 시먼딩 투어를 종료 하기로 했습니다.

시원한 곳으로 들어가 점심 식사를..

저의 선택은 우육면 전문점 우공관 이었습니다.

牛公馆牛肉面

No. 78, Xining R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goo.gl/maps/HdGC81VyTK8Dnq8d7

★★★★☆ · 중국 국수류 전문점 · No. 78, Xining Rd

www.google.co.kr

저의 최애 맑은 우육탕..

한국분들 입맛에 제일 잘맞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동거인의 힘줄 우육면..

스지 우육면 입니다.

저랑 고명은 반반 나눠 먹었습니다.

큼직한 부채살..

부드럽습니다.

석박지가 생각나는 갈비탕 같은 국물..

개성있는 대만식 면..ㅋㅎ..

그리고 우버를 호출해서 인근 까르프로 이동을!!

까르푸 꾸이린점

No. 1, Guilin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goo.gl/maps/hnFL2PQgHGnYUx4a7

★★★★☆ · 대형 슈퍼마켓 · No. 1, Guilin Road

www.google.co.kr

까르프 쇼핑은 첫날에 마무리 하기로 했습니다.

2월에 왔을 때보다 싸진것 같은 애플망고..

귀찮아서 잘라진 것으로 사왔습니다.

라면과 컵라면도 사고..

제 요리에 가끔 사용하는 도삭면도 집어 들었습니다.

특이한 소면이 있어서 이것도 하나 집어들고..

크노르 해물 스톡 큐브가 있어서 이것도 하나!!

LTE급으로 쇼핑을 마치고 다시 우버를 호출하고 호텔로 복귀..

더위 때문에 방전된 체력을 찾아야 했습니다.

객실로 돌아와서 씻고 애플망고 맛도 보고..

체력 회복을 위한 오침 강행을..

9월의 타이페이는,

6월의 오키나와 보다는 덜 더웠지만,

5월의 방콕 보다는 더 더웠습니다.

한시간 반정도 자고 일어나서 미니바에 이번 여행을 기념할 풍선을 불어서 올려뒀습니다.

풍선 한개에 750원!!

그리고 다음 일정 소화를 위한 이동을!!

일단 호텔 수영장을 구경 갔습니다.

호텔 32층에 위치한 수영장..

한적함 때문에 더 좋아 보였습니다.

수영장 구경을 마치고 호텔 라운지로..

저녁 해피아워 시작할 시간이라 구경 갔습니다.

대단하진 않았지만 음식들에 재료들이 풍성 풍성..

'오!! 이거 맛있겠는데?' 생각이 드는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디저트류도 있고!!

물론 술도 있었습니다..

'저녁 먹으로 가지말고 여기서 저녁을 해결할까?'

하고 고민 하다가..

맥주 한잔만 마시고..

저녁 식사를 위해 호텔을 다시 나섰습니다.

옷에 향이 많이 베는 식사여서 낮에 입던 옷을 그대로 입고 갔습니다. ㅋㅋㅋ

호텔 근방의 반차오 메가시티 쇼핑몰!!

Mega City 板橋大遠百

No. 28號, Xinzhan Road, Banqiao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0

goo.gl/maps/JRhvBxnZBHjm2h2h6

★★★★☆ · 쇼핑몰 · No. 28號, Xinzhan Road

www.google.co.kr

5층에 있는 유명한 훠궈 체인인 하이디라오 반차오점을 가서 대기표를 받았습니다.

대략 6시 30분경 대기 인원 80명..

훠거 하이디라오 반차오점 海底撈火鍋 板橋店

220 대만 New Taipei City, Banqiao District, Xinzhan Road, 28號5樓

goo.gl/maps/YB3BBhd9DdUbWpn27

海底撈火鍋 板橋店

★★★★☆ · 핫팟 레스토랑 · Xinzhan Road, 28號5樓

www.google.co.kr

대기표의 QR코드를 찍으면 현재 대기인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메가 시티 쇼핑몰 구경도 하고..

바로 옆의 신타이페이 시청 청사 구경도 갈수 있었습니다.

신베이 시 정부

No. 161, Section 1, Zhongshan Road, Banqiao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0

goo.gl/maps/JncYApTib4t1hVmF6

★★★★☆ · 시 관공서 · No. 161, Section 1, Zhongshan Road

www.google.co.kr

시청 32층 무료 전망대..

New Taipei City Hall Observation Deck

220 대만 New Taipei City, Banqiao District, Section 1, Zhongshan Road, 161號32F

goo.gl/maps/sZiG1FxTyW7X5v8q8

★★★★☆ · 전망대 · Section 1, Zhongshan Road, 161號32F

www.google.co.kr

32층에서 보는 타이페이 야경..

막 그렇게 멋지고 하진 않..

주변을 배회하고 방항하다 1시간 30여분만에 하이디라오 반차오점 입점..

진짜 사천식 같았던 마라탕 외 삼탕..

개인 양념..

아이패드로 주문한 음식들..

하이디라오 특유의 서비스 정신에 대만 직원들의 친절함이 배가 되어 음식보다 브랜드 자체가 더욱 만족스러웠던 하이디라오 였습니다.

이건 주문한게 아닙니닷!!

그리고 다시 호텔로..

이렇게 둘째날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셋째날부터는 좀 더 먹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