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가쓰오 육수 방울토마토 국물 파스타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야매력 대방출 샤브샤브 육수를 활용한 한국사람 입맛에 딱맞는 국물 파스타, 방울토마토 국불 파스타 만드는법, 만들기, 황금레시피 소개글


빨리 없애버려야 하는 방울토마토가 있어서 토미토 라면을 만들어볼까 고민하다 최종적으로 방울토마토 국물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침 집에 있던 물과 1:10으로 희석해서 사용하는 샤브샤브용 가쓰오부시 육수인 샘표 "가쓰오 육수"가 있어서 이를 이용해서 감칠맛 폭발하는 국물 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정말 야매력 대폭발 요리!! 였습니다.


2인분 기준 방울토마토 700g, 시금치 페투치니 파스타면, 당근 1/5개, 마늘 열쪽 그리고 200g짜리 가쓰오 육수 한팩을 준비했습니다.





웍에 1.5L정도 물을 담고 끓여줬습니다.





가스불 약불로 달궈준 팬에 손질한 방울토미토를 부어주고 올리브유를 다섯 큰술정도 뿌려줬습니다.





방울토마토에 올리브유가 골고류 묻어나도록 휘저어주고..





웍에서 물이 끓으면 시금치 페투치니 면을 삶아줬습니다. 소금을 반 큰술 정도 넣어줬습니다.
8분 삶아줬습니다.





약불에서 뭉글뭉글 구워주던 방울토마토 위로 다진 마늘 10쪽을 넣어주고..





굴소스 한 큰술..





해선장 두 큰술을 넣어주고 잘 휘저어서 계속 약불로 조리해 줬습니다.





당근을 한웅큼 정도 양으로 새끼손톱 정도의 크기로 잘라둡니다. 은근한 단맛과 식감 그리고 색을 더할 용도입니다.





팬에서 약불로 조리되고 있는 방울토마토를 주걱으로 살짝 눌러가며 터트려주면 이렇게 토미토 채즙이 팬에 그득 나옵니다.





페투치니면을 8분정도 삶아주고 웍에서 물을 따라내 줍니다.





대략 두 국자 정도의 면수는 남겨둬야 합니다.

 

 

 

 

미리 팬에서 조리해주던 방울토마토와 내용물들을 페투치니 파스타 면이 있는 웍으로 부어줍니다.

그리고 센불로 조리!!

 

 

 

 

 

 

 

 

 

작게 잘라둔 당근도 넣어줍니다.

 

 

 

 

거기에 200g짜리 가쓰오 육수를 1/3만 넣어줍니다.

물과 1:10 희석해서 쓰는 육수이기 때문에 많이 넣어줄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재료들이 잘 섞이면서 새로운 맛이 되길 마음속으로 기원하며 먼저 8분정도 삶아준 시금치 페투치니 면이 개인 취향에 맞을때가지 익도록 조리해줍니다.

여기서 전체적인 간을 보면 됩니다. 간이 세면 물을 좀 넣어주고 모자라면 가쓰오 육수를 조금 더 넣어주면 됩니다.

국물파스타

 

 

 

 

조리된 파스타는 면부터 먼저 그릇에 옮겨담아 줍니다.

그리고 그 위로 다른 내용물과 국물을 국자로 퍼서 뿌려줍니다.

 

 

 

 

파스타와 피클..

토마토 한상입니다. 저녁 9시가 넘어서 먹은것이니 이것도 야식입니다.

 

 

 

 

가쓰오 육수 방울토마토 국물 파스타 입니다.

 

 

 

 

방울토마토의 감칠맛, 굴소스와 해선장의 감칠맛 거기에 가쓰오 육수에 감칠맛이 더해진 야망의 국물 파스타 입니다.

 

 

 

 

약불로 올리브 오일과 함께 구워준 방울토마토는 껍질채 먹어도 아주 좋은 상태로 조리되어 있습니다.

 

 

 

 

일단 가장 궁금했던 국물부터 한술..

감칠맛 대회 1등이라도 할것 같은 국물 이었습니다. 완전 짜릿..그래 이맛!!

 

 

 

 

그 감칠맛이 듬뿍 배어든 시금치 페투치니면을 포크로 돌돌돌 말아서 호로로록..

 

 

 

 

입에 넣으면 채즙 퐝~~ 터지는 방울토마토가 있어서 더욱 맛있는 국물 파스타 였습니다.

 

 

 

 

이상 야매력 대폭발, 가쓰오 육수 방울토마토 국물 파스타 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