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6월 여덟번째, 94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6월 25일에 6월들어 일곱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블로그 21개월차의 94번째 다음 노출입니다. 이제 100번째 다음 포털 노출까지 여섯번 남았습니다.

 

 

6월 25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1,000이 넘으면서 일간 방문수가 전날보다 1,232 많은 3,177을 기록했습니다.

 

 

 

 

26일까지 그 영향이 이어졌습니다. 26일 일요일의 일간 방문수는 3,210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타 유입 상위 항목들을 확인해보면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6월 20일에 게시된 "초간단 연두부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만들기" 글입니다.

게시하고 5일뒤에 다음 포털에 노출되었습니다.

[집밥] 초간단 연두부 고추장 찌개 만드는법, 만들기

 

[집밥] 초간단 연두부 고추장 찌개 만드는법, 만들기

다이어트 식단용 연두부를 활용한 연두부 찌개, 연두부 고추장 찌개 만드는법, 만들기, 황금 레시피. 조리시간 10분 초간단 연두부 찌개 레시피 소개글 다이어트 식단용으로 연두부를 매번 사두

babzip.tistory.com

 

 

다음 모바일 페이지 "홈&쿠킹"탭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8.57 달러 입니다.

그런데 CPC,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가 처참합니다.

지난 두달 평균 CPC가 0.14였는데 대략 40% 하락한 수치입니다.

 

 

 

 

6월은 이대로 마무리 되는걸까요? 신경 안쓴 5월달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면에서 꽤나 차이가 나는 6월입니다.

그래도 6월에 다음 노출이 여덟번이나 있었는데 이제 노출 된날과 안된날의 차이가 아주 미미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