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음식] 물/비빔냉면 다 먹고 싶을때 찾는 서래냉면 잠실 롯데월드몰점

반응형
반응형

[서울 음식] 물/비빔냉면 다 먹고 싶을때 찾는 서래냉면 잠실 롯데월드몰점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있는 함흥냉면 전문점 입니다.
롯데월드몰이 처음 오픈 하였을때부터 있었던 곳이며, 주말과 평일 식사 시간때는 종종 대기줄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양냉면이 요 몇년 굉장히 유행중이라 함흥냉면 전문점을 찾기 힘들어진 요즘이기에 어릴적 부모님이 데려가서 사주시던 그 냉면맛을 느낄수 있는 곳이기에 가끔 찾게 됩니다.
냉면 외에도 국밥이나 갈비탕 떡국등의 식사 메뉴가 있습니다.





좌석간 간격이 상당히 너른 매장 안쪽 모습입니다.
창가쪽 좌석은 석촌호수를 볼수 있는 경치명당 이지만 여름철엔 뜨거운 햇살때문에 더위를 느낄수도 있습니다.





대표메뉴인 냉면은 물, 비빔 그리고 회냉면 세가지가 있습니다.
냉면이 왜 이렇게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인근 평양냉면 전문점의 평양냉면들은 13,000~14,000원 이라서 저는 오히려 서래냉면의 냉면 가격이 오히려 더 합리적으오 느껴졌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만두가 있습니다.
냉면은 사리 추가를 할 수 있는데 이때 처음부터 사리를 추가할 수도 있고, 따로 내어달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냉면 사리가 4,000원!!
사리가 이렇게 비싸졌나요? 라고 생각은 들지만 평양냉면 전문점의 추가 사리가 6,000~7,000원이라 비교해보면 또 합리적 입니다.
갈비탕이나 삼계탕보다 비싼 평양냉면의 시대입니다.

직장이 인근인지라 늘 직원들과 점심식사를 목적으로 들려서 반은 물냉면을 주문하고 반은 비빔냉면을 주문합니다. 그리고 추가 사리는 늘 따로 달라고 요청 드립니다.





조리가 오래 걸리는 음식이 아니라서 주문하면 바로는 아니지만 조금 기더리면 음식을 내어 주십니다.
물냉면 파인 저는 이날 비빔냉면에 당첨 되었습니다.
저 대신 누군가가 물냉면을 받았을 겁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추가 가리들..
이건 물냉면 사리입니다.
면만 따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고명은 조금 부족하지만 이렇게 한그릇 따로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나옵니다. 비빔냉면 사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두가지 냉면을 주문하고 사리를 별도로 추가하면 이렇게 두가지 냉면 결합이 가능합니다.
밥보다 면을 좋아하는지라 아주 행복한 상황입니다. ㅋ





만두를 주문 했었는데 꽤나 큼직하고 속이 알찬 만두가 다섯개 정도 나왔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것은 아닌듯하고 체인 본부나 전문 매장에서 주문해서 쓰는것 같습니다.





다시 냉면에 집중하고 식사를 했습니다.
일단 비빔냉면 입니다.
처음부터 비벼서 나오는 상태라서 추가로 올려진 오이나 참깨 고명만 살살 더 섞어주면 됩니다.





일반 비빔냉면에도 회무침이 있어서 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비빔냉면을 즐기지는 않지만 양념이 과하지도 않고 짠맛, 신맛, 단맛이 적당하여 아주 먹기 좋은 비빔냉면입니다.





어서 비빔냉면 입니다.
나오자마자 대접을 들고 국물부터 후루루루룩 마셔봅니다.
어릴적부터 먹던 그 냉면 국물맛이 맞습니다.
거기에 질긴 면은 그 특유의 먹는맛이 있습니다.
국물은 차가운 상태로 나오는게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 살얼음이 많이 없는 상태로 조금 녹아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냉면 국물울 추가로 요청 드리니 이렇게 대접으로 가져다 주셔서 다 마시고 가고 싶었습니다.





바야흐로 평양냉면 유행의 시기에 제가 기억하고 있는 어릴적 냉면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재미있는 추가 사리 덕분에 늘 잘먹고 나와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는 곳입니다.

이상 잠실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