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는 밥집

[광주 음식] 맛있는녀석들 빵지순례, 전국 5대빵집 광주 궁전제과 두암점 후기

by 밥집 Babziprer 2021. 7. 18.

[광주 음식] 맛있는녀석들 빵지순례, 전국 5대빵집 광주 궁전제과 두암점 후기


전국 5대빵집으로 소문이 나있는 공룡알빵과 나비파이가 유명한 광주의 "궁전제과"는 광주 충장로에서 작은 빵집으로 시작해서 3대째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총 7개의 직영점이 있습니다.
워낙 오래되고 유명한 곳이라 "맛있는녀석들", "생활의달인"등등의 방송에서도 아주 많아 나왔던 곳입니다.

광주에 급한 일이있어서 당일치기로 갔다가 일을 마치고 근방에 "궁전제과 두암점"이 있어서 들러 봤습니다.






충장로 본점을 가본적이 있는데 1층 매장규모로만 봤을땐 두암점의 규모가 더 큰것처럼 보였습니다.





두암점은 건문을 통채로 다 쓰는것으로 보였고, 1층을 제외한 나머지층은 베이커리 학원 형태로 운영되는 것 같았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자 마자 손님들을 반기는 다양한 빵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직접 쑨 팥으로 만드는 옛날 팥빙수와 밀크쉐이크도 꽤나 괜찮다고 하는데 아직 먹어본 경험은 없습니다.





베스트 메뉴들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도 쉽게 대표메뉴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Best 1은 나비파이 입니다.








그리고 Best 3는 팥빵..
그런데 Best 2는 어디 있을까요?





나비파이와 더불어 궁전제과에서 가장 유명한 빵인 공룡빵이 Best 2 일것 같은데 따로 표기가 없었습니다.





여튼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있어서 잔뜩 집어들었습니다.





빵을 그닥 즐기지는 않지만 쉽게 올수 없는 곳이라 온김에 이것저것 많이 담았습니다.





일곱가지나 사들고 SRT를 타고 집으로 올라왔었습니다.





이런걸 보고 빵빵하다고 표현하는거죠?





집에와서 사온빵을 식탁에 늘여놓았습니다.
가운데가 나비파이 이고 그 오른쪽 옆으로 맘모스빵 이며 시계방향으로 팥도넛, 모카둥글이, 튀김소보루, 소금빵 그리고 엔젤쉬폰 입니다.








이게 나비파이 입니다. 전자렌지에 20~30초 돌려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맘모스빵과 튀김소보루 그리고 나이파이를 따로 담아봤습니다.





겹겹이 층이 느껴지는 나비파이 입니다.





한입 물면 입에서 파스스스 부서지면서 달콤한 맛을 전해둡니다.





요즘 여기저기 맘모스빵을 하는곳이 참 많은데 궁전제과의 맘모스빵도 참 맛있었습니다.





튀김소보루는 대전 성심당의 그것이 제일 유명하고 먹어도 봤지만 광주 궁전제과의 튀김소보루도 그 못지않게 맛있었습니다.
팥이 정말 부드럽고 은은하게 달아서 우유랑 함께 마셨을때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즘 여기저기 잘하는 빵집들이 참 많지만 전라도 광주에 들른다면 한번 가볼만한 빵집, 광주 궁전제과 두암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