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고기쌈용 양념깻잎쌈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반찬용이 아닌 고기쌈을 위한 특별한 양념깻잎쌈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고기 구울때 늘 먹는 파무침이나 겉절이 대신 고기쌈용 "양념깻잎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깻잎 20장 정도에 대파 한줄, 마늘 10개 그리고 당근 1/5개 정도를 사용하였습니다.





당근은 가늘게 채썰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고 대파는 잘게 다져주고 스테인레스 보울에 담았습니다.





그리고 고추가루 여섯 큰술..





간장 여섯 큰술..





알룰로스나 물엿 여섯 큰술..





식초 아홉 큰술을 넣어주고 잘 섞어줬습니다.
저는 고기랑 함께 먹을때 먹는 파무침이나 겉절이의 양념은 조금 상큼한 편을 좋아해서 간장과 1:1.5 비율로 많이 사용합니다.
너무 상큼한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1:1로 양을 조절해서 넣으면 됩니다.





잘 무쳐진 양념입니다.
이 양념은 반찬용 양념깻잎의 그것이 아닌 고기쌈용 양념깻잎의 양념입니다.





그리고 큰 접시에 깻잎을 먼저 깔아주고 티스푼으로 한 티스푼 정도의 준비한 양념을 깻잎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양념을 너무 많이 올린겁니다. 사진의 양보다 반정도만 올려주면 됩니다.




 





깻잎을 깔고 양념을 올리고 다시 깻잎을 깔고 양념을 올려주는 식으로 쌓아주면 됩니다.
바로 고기쌈과 먹을 예정이라 양념을 깻잎에 발라줄 필요는 없습니다.

양념깻잎쌈





함께 구워먹을 차돌박이 입니다.





달궈진 불판에 차돌박이 올리고 치이이익 익혀주고..





차돌박이 기름이 씻은 김치, 표고버섯 그리고 파프리카 등등을 넣고 같이 구워주면 맛있습니다.
고추처럼 보이지만 세가지 파프리카 입니다.





그리고 앞접시에 양념깻잎쌈 한장 깔고 그 위로 막 구워진 차돌박이 한두 점 올려주고 한쌈..





양념깻잎쌈에 구운 씻은김치와 차돌박이 올리고 또 한쌈..





양념깻잎쌈에 구운 모든 재료들 올리고 한쌈..

차돌박이쌈





집에서 고기를 더 맛있게 구워먹는 새로운 방법, 고기쌈용 양념깻잎쌈 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