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내맘대로 메밀김밥 만들기, 만드는법

반응형
반응형

집밥, 야식, 메밀면 김밥, 메밀 김밥, 메밀김밥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냉동실에 쌓여있는 다양한 메밀면 처리를 위하여 냉장고 털기용 "메밀김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김밥용 김과 메밀면, 우엉, 단무지, 김밥햄, 깻잎, 그리고 계란 세개를 준비 했습니다.





계란 세개를 그릇에 깨어넣고 잘 휘저어서 섞어주고 계란말이용 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아주 약한불로 달궈서 지단을 만들고 그 지단을 길게 썰어서 김밥용 재료로 만들어 줬습니다.





메밀면을 삶아서 야채탈수기를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고 바로 김밥을 싸줬습니다.





일단 김 위로 메밀면을 넓게 펼쳐주고..





그 위로 깻잎 두장을 깔아주고 단무지, 우엉, 김밥햄, 계란지단을 두개씩 겹치지 않게 놓아줍니다.
시험삼아 재료들을 하나씩만 넣었더니 간도 빈약하고 내용물도 부족해서 두개씩 넣어줬습니다.
이렇게 김밥을 잘 말아주고 먹기좋게 말아줬습니다.





세줄 정도 말아주니 2인분 양으로 충분했었습니다. 조금 잘 먹으면 네줄 정도면 모자람이 없을것 같습니다.

 

 

 

 

 

 

 

 

 

꼬다리 부분은 도마위에 남겨두고 잘 잘려진 부분만 따로 담아낸 메밀김밥 입니다.

메밀면 김밥
메밀면깁밥
메밀김밥





테스트 김밥은 재료들을 하나씩만 넣었었는데 이렇게 두개씩 넣은게 훨씬 맛도 좋고 보기도 좋았었습니다.





남은 김밥 재료들은 반찬으로 활용 되었습니다.





이렇게 메밀면으로 김밥을 만들어보니 생소해서 그렇지 밥으로 만든 김밥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입니다.
먹기에도 가벼운 느낌이고 소화도 잘 되는것 같습니다.





남은 김밥재료까지 알뜰하게 다 해치우고 냉장고 털기용 메밀김밥 완료!!





이상 메밀면을 활용한 내맘대로 메밀김밥 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