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코로나19 감염 이력 보유자 해외출국용 완치확인서/격리해제사실확인서 무료 온라인 발급 방법

반응형
반응형

[여행준비] 코로나19 감염 이력 보유자 해외출국용 완치확인서/격리해제사실확인서 무료 온라인 발급 방법


제 경우 현재 태국 여행을 준비하고 있고, 코로나19 감염되고 치료 이후 3달 가까이 몸 안의 소량의 균이 남아서 검출될 수 있기에 해외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감염 후 완치 되었다는 확인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국의 경우 코로나19 감염 이력 보유자의 경우 5월 1일부로 입국 당일 RT-PCR 검사가 없어졌지만 여행중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를 대비하여 완치 되었다는 의학증명서를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 4월 현재 공식적으로 해외출국용 완치확인서를 발급해 주는곳이 없는 관계로 보건소에서 발행하는 영문 격리해제사실확인서를 발급하여  코로나19에서 완치되었다는 의학증명서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은 후기가 있는데 이제 격리해제사실확인서 발급이 온라인으로 가능해졌습니다. 

보건소 방문이 아닌 보건소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하여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 성남시 보건소를 방문 하였습니다.

 

성남시보건소
https://www.seongnam.go.kr/health/

 

로그인 이후 "진료 및 민원 안내" 메뉴 아래에서 "격리통지서발급", "격리해제사실확인서발급" 두가지 서브메뉴 확인이 가능합니다.

 

 

 

 

격리해제사실확인서 온라인 신청 발급 선택
https://www.seongnam.go.kr/health/1002257/11483/contents.do

 

"코로나19 확진자 격리해제 사실확인서(해외출국용) 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2022년 4월 19일부터 신청이 가능하였습니다.

수령방법은 "신청 시 기재한 핸드폰번호로 2~3일내로 문자 전송" 입니다.

 

 

 

 

 

 

 

 

 

"온라인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입력화면이 나옵니다.

 

 

 

주소의 경우 주소찾기를 하면 영문이 아닌 한글로 입력이 되는데 나중에 영문으로 변환되어 나올듯 합니다.

해당 격리해제사실확인서는 해외출국자 용으로만 사용가능합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또한 비슷하게 온라인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에서 완치되었다는 의학증명서 목적으로 영문 격리해제사실확인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구역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우선 "격리해제사실확인서" 검색을 해보시길 권해드리고 가능하다면 저와같이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