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밥집] 떡볶이 달인의 치즈맛 쌀떡볶이, 8호선 수진역 수진분식

반응형
반응형

TV방송 생활의 달인에서 인정받은 떡볶이 달인의 치즈맛이 나는 쌀떡볶이, 8호선 수진역 1번 2번 출구쪽 수진분식 소개글


"수진분식"은 8호선 지하철 1번과 2번출구 나가는 지하도에 있는 쌀떡볶이 전문 분식점 입니다.



수진분식의 간판에 써 있는 것과 같이 "치즈가 들어가지 않았지만 치즈맛이 나는 쌀떡볶이"가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이 특별한 떡볶이 덕분인지 주변의 다른 분식점 보다도 언제나 손님들이 많은 곳입니다.

성남수진분식





SBS 방송국의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이렇게 매장 바깥에 떡볶이 달인 명패가 붙어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며, 아침 10시 15분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인기많은 치즈맛 쌀떡볶이 1인분에 4,500원인데 김말이와 계란이 1개씩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장 바깥쪽의 큰 조리대에서는 이렇게 떡볶이가 조리되고 있습니다.





쌀떡만 있는것이 아니라 김말이 튀김과 계란도 떡볶이에 함께 들어가서 조리되고 있습니다.





떡볶이 1인분에 김말이와 계란을 2개씩 추가해서 사들고 왔습니다.





집에서 꺼내보니 1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봉지에 담긴 떡볶이가 들어있고 그걸 랩으로 한번 더 포장해서 주셨습니다.





치즈맛 쌀떡볶이 개봉!!

수진분식 쌀떡볶이




 





쌀떡 사이에 큼직하게 보이는 것이 김말이 입니다.

치즈맛 쌀떡볶이





쌀떡과 김말이 그리고 삶은계란을 앞접시에 덜어담고..





본격적으로 쌀떡부터 먹어봤습니다.
끈적함이 조금 느껴지는 양념은 응? 할 정도로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먹다보면 정말 치즈맛이 느껴지는 양념이고 먹고나서 조금 뒤에 매운맛이 살짝 찾아옵니다. 아주 맵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양념맛 입니다.





김말이 튀김의 튀김옷은 아주 두터운 편입니다. 두터운 튀김옷 덕분에 떡볶이와 함께 조리해도 튀김옷이 풀어져서 흐늘흐늘 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김말이로 먹으면 큰 매력이 없을 김말이이고 이렇게 떡볶이에 넣는 전용으로 만들어진 김말이 같습니다.





삶은 계란을 확 갈라주고 먹을려고 하다가..





떡볶이 봉지에 남은 양념들이 보였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떡볶이 양념이 슥슥슥 비벼서 먹어보니 이게 또 진짜 별미..
치즈맛 나는 양념에 계란 노른자가 더해지니 고소함에 더해지는 고소함 입니다.





예전에도 먹어봤었지만 언제나 신기하게 느껴지는 치즈맛 쌀떡볶이 입니다.
분명 어느곳에도 없을 특별한 맛의 떡볶이 입니다.

이상 떡볶이 달인의 치즈맛 쌀떡볶이, 8호선 수진역 수진분식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