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맛집] 미슐랭/미쉐린이 선택한 죽이는 태국식 돼지 꿀꿀이 죽 , 죽전문점 족프린스(Jok Prince)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미슐랭 빕구르망, 방콕 맛집, 방콕 추천 맛집, 방콕 미쉐린 빕구르망, 방콕 미슐랭 죽전문점, 방콕 족프린스, 방콕 죽전문점, 방콕 미쉐린 죽전문점 족프린스, Jok Prince 소개글.


지금 태국 방콕에서 한끼를 먹을수 있다면, 태국 방콕의 유명한 루프탑 바인 시로코(Sirocco)가 있고 샹그릴라 호텔도 지척인 방락 지역에 있는 로컬 죽전문점 레스토랑 "족프린스(Jok Prince)"에서 태국식 죽을 한그릇 먹고 싶습니다.

 

Jok Prince
https://goo.gl/maps/7cNPZqbVXzQu7JaK9

 

Jok Prince · 1391 Charoen Krung Rd, Khwaeng Silom,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 죽 전문점

www.google.co.kr

 

 

2022년 9월 어느날 아침 호텔 조식을 과감히 포기하고 아침 일찍 짜런쌩 실롬을 찾아가서 "족발덮밥", "카오카무"로 아침식사 1차를 해결하고..

짜런쌩 씰롬
https://goo.gl/maps/PqJcbQky1bxCMWiH9

 

짜런쌩 씰롬 · 492/6 ถ.สีลม ติด Soi Charoen Krung 49,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kr

 

 

바로 인근의 족프린스를 찾았습니다.

 

족프린스는 매일 오전 6시에 영업을 시작해서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정기 휴무일은 없는데 태국 국경일 같은 경우 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침 8시경에 찾은 족프린스 에서는,

죽을 To go 주문하고 밖에서 기다리는 손님들,

배달받은 죽을 기다리는 배달원들,

빈 좌석을 기다리는 손님들,

테이블에 앉아 음식을 기다리는 손님들 그리고 바쁘게 음식을 준비하는 직원들을 볼수 있습니다.

Jok Prince

 

 

 

 

언제 찾아가도 정말 바쁜 족프린스의 직원들 입니다.

그만큼 매장에서나 배달로나 찾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2인용 테이블이 10개도 안되는 정말 작은 매장입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왼쪽 벽면에 미슐랭/미쉐린 선정 스티커가 보이는데 정말 무심하게 붙어져 있습니다.

 

 

 

 

매장내의 빈 테이블을 확인하고 좌석에 앉아서 서두르지 않고 직원분께서 메뉴판을 가져다 주실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언제나 직원들이 바쁘게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었고 기다리면 결국 직원분은 테이블로 와주셨습니다.

 

 

 

 

NORMAL과 SPECIAL로 죽 크기가 구분되고 들어가는 토핑에 따라 여러 종류의 죽으로 나뉘는데 기본은 돼지 꿀꿀이 죽(PORK CONGEE) 입니다.

 

 

 

 

매번 주문하는 기본은 PORK CONGEE(돼지 꿀꿀이죽) + OFFALS(내장) + EGG(날계란) 조합입니다.

 

 

 

 

PLANE CONGEE(그냥 죽)에 추가로 토핑들을 선택해서 넣을수도 있습니다.

한그릇 더 먹을까 했는데 이미 족발덮밥도 먹은 상태고 해서 눈물을 머금고 SPECIAL 사이즈로 한사람당 한그릇씩만 주문을 하였었습니다.

 

 

 

 

 

 

 

 

 

왼쪽이 NORMAL, 오른쪽이 SPECIAL 사이즈의 내장과 날계란이 들어간 돼지 꿀꿀이죽 입니다.

쪽파와 채썬 생강이 고명으로 뿌려져 있습니다.

Pork Congee

 

 

 

 

테이블마다 소금, 후추, 고추가루, 피쉬소스 그리고 식초에 절인 고추가 들어있는 양념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죽을 그냥먹지 말고 이 양념들을 조금씩 넣어주고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은 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소금을 제외한 모든 양념들을 넣어주고..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주면서 죽을 잘 섞어줍니다.

 

 

 

 

돼지 꿀꿀이죽 먹을준비 완료 입니다.

 

 

 

 

돼지고기 완자도 살짝 으깨어주고 죽과 함께 퍼서 한입..

죽에서 아주 살짝 느껴지는 탄내가 족프린스 죽의 시그니쳐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대단한 고소함..

돼지고기에서의 잡내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돼지 내장류들도 여러 종류가 들어가 있습니다. 곱창을 발견하셨다면 럭키가이!!

 

 

 

 

흰 쌀죽인데도 너무 밋밋하지 않고, 돼지고기 경단과 내장류들이 들어가는데도 너무 튀거나 맛이 강하지도 않습니다.

죽이 줄수 있는 최대한의 고소함을 전달해주는 족프린스의 돼지 꿀꿀이 죽입니다.

 

 

 

 

이상 미슐랭/미쉐린이 선택한 죽이는 태국식 돼지 꿀꿀이 죽 , 죽전문점 족프린스(Jok Prince)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