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6월 여섯번째, 92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6월 19일에 6월들어 여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블로그 21개월차의 92번째 다음 노출입니다. 이제 100번째 다음 포털 노출까지 여덟번 남았습니다.

6월 19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1,000이 넘으면서 일간 방문수가 전날보다 1,292 많은 3,266를 기록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일간 네이버 검색 유입수가 705이며 다음의 세배, 구글의 검색 유입 두배가량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6월 120일까지 다음 포털 노출 여파가 이어져서 일간 방문수는 2,266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수는 597..
여전히 굉장하네요.





기타 유입 상위 항목들은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 이었습니다.




 





이번에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6월 1일에 게시된 "돼지목살 주물럭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돼지목살 주물럭 만드는법, 만들기

 

[집밥] 돼지목살 주물럭 만드는법, 만들기

돼지목살 양념 주물럭, 돼지목살 제육볶음, 돼지목살 두루치기 만드는법, 주물럭 양념, 제육볶음 양념, 두루치기 양념 만들기, 황금레시피 소개글 오랜만에 돼지목살을 이용해서 주물럭을 만들

babzip.tistory.com



다음 모바일 페이지 "홈&쿠킹"탭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월 19일과 20일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1.70 달러 입니다.
에??? 하는 금액 입니다.
노출수에 비해 클릭수도 적고 CPC도 참 낮게 나왔습니다.
다음 포털 노출이 없이 CPC가 조금 높은날의 수익과 큰 차이없는 수익입니다.





네이버 검색 노출은 아직 수익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 포털 노출이 되어도 제 경우 노출수 증가에 비해 수익 향상이 그닥 크지 않는 상황이 6월들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