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6월 다섯번째, 91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6월 15일에 6월들어 다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블로그 21개월차의 91번째 다음 노출입니다. 이제 100번째 다음 포털 노출까지 아홉번 남았습니다.

 

6월 15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500에 가깝게 나오면서 일간 방문수가 전날보다 324 많은 2,456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다음에 제 게시글이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정말 크게 방문자가 늘지 않은 쁘띠 쁘띠 쁘띠 노출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6월 16일까지 그 여파가 이어져서 일간 방문수는 2,539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재밌는 것은 6월들어 일간 방문수가 늘었다는 것입니다. 6월 일간 최소 방문수는 6월 1일 기록된 1,832 였습니다.

5월에는 1,509, 4월에는 1,203 이었습니다.

 

아마도 4월말부터 부쩍 늘어간 네이버 검색 유입수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5월 한달 일일 평균 382의 네이버 검색 유입이 있었다면 6월은 16일까지 일일 평균 530의 네이버 검색 유입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체적인 블로그 일간 방문수가 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네이버 검색 유입의 증가가 바로 수익 증가로 이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기타 유입 상위 항목들은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 이었습니다.

 




다음 포털 메인데 노출된 해당 게시글은 6월 14일에 게시된 "한우 육회 물회 만들기" 입니다.
[집밥] 한우 육회 물회 만들기

 

[집밥] 한우 육회 물회 만들기

한우 육회가 들어간 물회, 갈아만든 배 음료로 물회 양념 만들기. 갈배 물회 양념을 활용한 집밥 한우 물회, 한우 육회 물회 소개글 한우 육회가 들어간 물회를 만들어 봤습니다. 일명 "한우 물회

babzip.tistory.com



다음 모바일 페이지 "홈&쿠킹"탭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월 15일과 16일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약 15달러 정도입니다.

노출 영향이 없던 전날인 14일의 광고 클릭수가 35였는데 15일 방문수가 324늘면서 광고 클릭고 20회 가량 늘었습니다.

다만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형편 없습니다.

다만 6월 16일에는 CPC가 15일에 비해 큰 폭으로 뛰어서 수익도 조금 더 올라갔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도 엄청나게 늘었고, 다음 포털 메인 노출도 많은 편인데 수익이 전달보다 줄어들었습니다.

잡블로그는 결국 수익이 이렇게 될수밖에 없는걸까요?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