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4월 네번째, 74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4월 네번째, 74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4월 11일 월요일 4월의 네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19개월차 블로그의 74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 입니다.
한달에 두번만 노출되자 라는 작은 소망이 있는데 4월에 벌써 네번째 입니다.
4월 11일 일간 방문수가 3,615를 찍었고 전날보다 1,476 많은 수치였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4월 11일의 인기 게시글 2위는 카카오톡을 통하여 유입이 많았던 글이고,
인기 게시글 3위는 구글 검색 유입이 많았던 글입니다.
4월 11일의 유입 통계를 보면, 구글 검색 728, 카카오톡 468, 기타 유입 1,759로 세 유입이 모두 그 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4월 11일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해보면 역시나 상위권에 다음 포털의 주소가 보입니다.





4월 9일에 게시된 "한재 미나리 돼지고기 샤브샤브 해먹기" 글입니다.
게시하고 이틀만에 다음 포털에 노출되었습니다.
다음 포털 PC 페이지의 티스토리 탭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섹션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도 제 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4월 11일이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을 확인해보면 16달러 입니다.
광고 클릭당 단가 CPC(Cost Per Click)가 0.14달러로 여전히 지난 6개월에 비해 훨씬 잘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지난 1년 CPC를 확인 해보면, 작녀 8월을 기점으로 CPC가 떨어졌고, 올해 4월들어 작년 8월이후 최고 CPC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4월의 반도 지나가지 않았습니다.
4월이 지나고 5월이 되었을때의 4월 블로그 운영 분석글이 기다려집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