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밥집] 서면 부전에서 아침식사가 가능한, 부산 서면 하동재첩

반응형
반응형

부산 밥집, 부산 서면 아침식사, 부산 아침식사, 부산 부전역 아침식사, 서면역 아침식사, 서면 맛집, 부산 맛집, 부산 추천 맛집, 부산 재첩국 맛집, 부산 서면 하동재첩 소개글.


부산 출장와서 전날 늦은 시간까지 고객들과 저녁식사를 하였더니 새벽부터 속이 쓰려 해장이 필요하였습니다.

부산!! 하면 돼지국밥이나 밀면 해장이 1순위지만 돼지국밥은 전날에 먹었고 아침일찍 문을여는 밀면집이 잘 없는지라 서면역 인근의 "하동재첩"을 찾았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영업시간 정보가 안나와 있는데 서면 하동재첩의 영업시작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일 입니다.

부산 서면 하동재첩

매장에 들어가보니 아침식사를 하시는 여행객들로 보이는 손님들이 몇테이블 있었습니다.

입식 테이블 외에도 좌식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식사류는 재첩국정식, 재첩회정식, 재첩회 세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4,000원 하는 소주 맥주가 참 반가워 보였습니다.

하동재첩 식사류

일행과 함께 재첩국정식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서를 보면 재첩국만 5,000원에 따로 주문 가능하며 재첩국포장 메뉴도 있었습니다.

양은 주전자게 따뜻하게 끓여나온 옥수수차를 식수로 주셔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요즘 어디를 가도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직접 끓여서 내어 주시는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곧이어 재첩국과 함께 재첩국정식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이건 정말 만원의 행복!!

하동재첩 재첩국정식
부산 서면 재첩국정식

재첩국정식에 나오는 비빔밥용 대접입니다.

상추, 볶은 당근과 애호박, 데친 콩나물과 김가루와 참기름 그리고 금방 민든 계란 후라이가 담겨져서 나옵니다.

초고추장이 뿌려진 양파, 당근 그리고 부추와 함께 나온 재첩살을 비빔밥용 대접에 밥과 함께 넣어서 비벼 먹으면 됩니다.

1인당 조기 한마리씩 구워서 내주시는데 이 조기가 참 맛이 좋았습니다. 추가 주문 가능하며 1,000원 입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돗나물 무침..

슴슴한 양념에 쌉싸름한 돗나물의 조화가 입맛을 확 돋구워 주었습니다.

열무 백김치가 나왔는데 김치의 느낌은 적고 열무 맛이 강하게 나서 개인적으로 꽤나 마음에 들었던 찬이었습니다.

된장찌개가 찬으로 나오는데 된장찌개와 청국장을 섞어놓은 것 같은 맛의 찌개였습니다.

찬들도 하나하나 범상치 않은 하동재첩 입니다.

해장을 하러 왔으니 재첩국부터 먼저 먹었습니다.

재첩국 국물 한술..

바로 속이 편안~~~~

아침식사 전에 스벅에 들러 해장용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벤티로 주문해서 들이켜 마셨지만 영 효과가 없었는데 재첩국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재첩국 드링킹!! 해장최고!!

재첩국정식에 나온 음식들이 너무나 훌륭하여 본격적인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비빕밥 대첩에 밥과 재첩살을 넣어주고..

다른 재료들과 잘 섞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듬뿍 퍼서 한입..

이런 식당이 저 사는 곳이나 일하는 곳 근방에 있으면 일주일에 몇번씩 갈것 같습니다. ^^

이상 해장하러 갔다가 제대로 아침식사 하고 온, 부산 서면 하동재첩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