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여덟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여덟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6월 4일에 이어 6월 두번째 다음 메인등극 게시글이 나왔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일곱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일곱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일곱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5월 두번에 이어 6월 첫번째, 총 열일곱번째로 다음

babzip.tistory.com

 

 

 

 

그 주인공은 6월 5일에 작성된 "꽈리고추 듬뿍 들어간 삼겹살 제육볶음" 글입니다.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금요일 퇴근길에 "제육볶음"이 먹고 싶으시다는 동거인의 전화를 받고 집에 가기 전에 재료들을 사서 분리수거 봉투에 담아 갔습니다.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매일매일 레시피"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후기가 다음 메인 포털에 게시되고 일간 방문수가 늘어나는 패턴이 예전과는 완전 다르게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하루나 이틀 정말 길게는 사흘정도 영향을 받았고 몇천 단위의 방문수가 증가 했었습니다만 이번엔 아주 아주 달랐습니다.

 

처음 다음 메인페이지에 관련글이 올라간 것을 확인한 6월 13일 일요일 입니다.

전날보다 169명 방문수가 늘었을 뿐입니다.

일주일 전에 작성된 다음 메인페이지에 올라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216으로 확인됩니다.

 

 

 

 

"기타 유입"정보에서 아래와 같은 링크들이 모두 다음 포털을 통해 방문한 내용들 입니다. 평소에는 https://daum.net을을 제외하고는 해당 링크 내용들이 거의 없으며 다음 포털에 게시글이 올라갈때 아래와 같은 특정 형태의 링크들 정보가 나옵니다. 

 

 

 

6월 14일 입니다.

처음 다음 포털에 게시된 날보다 138명의 방문수가 늘었을 뿐입니다.

계속 기타 유입에 특정 링크가 확인 되었고, 다음 메인페이지에 올라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326으로 확인됩니다.

 

 

 

 

6월 15일 입니다.

전날보다 19명의 방문수가 늘었을 뿐입니다.

계속 기타 유입에 특정 링크가 확인 되었고, 다음 메인페이지에 올라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90으로 확인됩니다.

이날 작성된 잔여백신 접종 후기가 핫!! 했었습니다.

 

 

 

 

 

 

 

 

6월 16일 입니다.

아직 일일 방문수는 천명대 입니다.

계속 기타 유입에 특정 링크가 확인 되었고, 다음 메인페이지에 올라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113으로 확인됩니다.

 

 

 

 

6월 17일 입니다.

계속 기타 유입에 특정 링크가 확인 되었고, 다음 메인페이지에 올라간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가 92로 확인됩니다.

 

 

 

 

다음 포털 메인페이지에 게시글이 올라갔음에도 큰폭의 방문수가 늘어간것이 아니라 정말 소소하게 5일간 이어졌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기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어떨까요?

아래 노란색으로 마킹된 숫자들이 다음 포털 메인페이지에 게시글이 올라가서 방문수가 늘었던 날의 예약 수익들 입니다.

저의 평일과 큰 차이가 업습니다. ㅜㅜ

오히려 6월 11일 예상수입 8달러보다도 못합니다.

 

 

 

 

6월 11일에는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아무일도 없었던 날이었는데요.

 

 

 

 

저는 어제부로 이번달 목표 수익이었던 60달러를 달성했습니다. 목표를 크게잡지 않아서 조금 편하고 쉽게 블로그 운영을 할수 있었던 6월 이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1년 5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1년 5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1년 5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0년 10월 중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고 어느덧 9개월차 블로거가 되어가고 있는 밥집(Bapzip)의

babzip.tistory.com

 

 

 

 

벌써 6월도 반이 지났습니다.

6월 한달이 마무리 될때까지 다들 재밌는 블로그 활동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