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맛집] 태국식 디저트 카페, 팀놈솟 Tim Nom Sod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태국 여행, 태국 맛집, 태국 로컬 맛집, 카오산로드 맛집, 태국식 디저트 토스트, 태국 설탕 토스트, 태국 커스타드 토스트, 방콕 디저트 카페 팀놈솟 소개글.


"팀놈솟(Tim Nom Sod)"은 카오산 로드와 가까운 태국 방콕 시청과 민주기념탑 인근의 디저트 카페 입니다.

ติ๋มนมสด (Tim-Nom-Sod) ประตูผี

https://maps.app.goo.gl/y2qDB9MeuYKFKJrD8

방콕 팀놈솟
Tim Nom Sod

같은 대로변 바로 인근에 왼쪽으로 100여미터만 가면 한국분들에게도 아주 유명한 두개의 로컬 음식점이 있습니다.

팟타이와 오렌지 쥬스가 유명한 팁사마이 본점

팁사마이 ทิพย์สมัย ผัดไทยประตูผี

https://maps.app.goo.gl/zooWSzj1aXVVtK4G9

그리고 미쉐린 1스타의 로컬 타이 요리 전문점

쩨파이 ร้านเจ๊ไฝ

https://maps.app.goo.gl/5sYvRqRnf7EmwKLb9

간판도 크지 않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매장과 길거리에 모두 테이블이 있는 오픈형 디저트 카페입니다.

팀놈솟의 매장 내부입니다.

아주 오래되어 보이는 느낌의 원탁형 테이블과 의자들이 일단 눈에 들어왔습니다.

길거리에는 조금 다른 형태의 원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주 번화가가 아니고 방콕의 구시가지 지역이라 길거리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디저트를 즐기다보니 치앙마이 어느 곳에 있는듯한 느낌도 받았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자마자 직원분이 메뉴판겸 주문서를 두장 건내 주셨습니다.

한장은 음료수 용이고 한잔은 디저트 토스트 용입니다.

디저트용 주문서에 판단잎과 타이티 커스타드 디핑 소스를 하나 선택하고, 마일로 초코와 연유가 뿌려져있는 토스트를 선택하고 버터와 설탕이 뿌려져 있는 토스트까지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주문해도 125바트, 한화로 4,700원 정도밖에 되지 않았었습니다.

주문서를 직원분께 건내주면 야외 화덕에서 뭔가를 굽기 시작합니다.

이 숯불 화로에서 구워지고 있는 것은 미니 식빵들 이었습니다.

숯불에 구운 식빵

 

 

 

이렇게 식빵들을 숯에 구워서 커스타드 소스에 찍어먹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으로 태국에서는 "몬놈솟(Mont Nom Sod)"이 가장 유명합니다.

몬놈솟이 치앙마이에서 시작되었는데, "꼬프악꼬담"이라는 치앙마이 식당도 이런류의 토스트로 상당히 유명했었습니다.

곧 이어 구워지고 토핑들이 뿌려진 토스트들과 커스타드 디핑 소스들이 나왔습니다.

태국 지저트
팀놈솟

판단잎과 타이티 커스타드 디핑 소스들 입니다.

 

 

 

 

 

식빵을 숯불에 구운 후 살짝 눌러주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버터와 설탕을 뿌린 토스트로 생각한 메뉴입니다.

그리고 이건 마일로 초코와 연유가 뿌려져있는 구운 토스트 입니다.

비쥬얼 대장!! 크훕..

금방 구워져서 나온지라 고소한 빵 냄새가 솔솔 올라왔습니다.

따뜻하게 구워진 빵위로 듬뿍 뿌려진 연유에 마일로 초코 가루는 맛이 없을수가 없을것 같았습니다.

마일로 초코 가루와 연유 토스트 먼저 한입..

그리고 버터 설탕 토스트는 커스타드 소스에 푹 찍어서 한입..

그냥 먹어도 달달한 토스트지만 달큰한 커스타드 디핑 소스와 만나니 더욱 맛난!!

살은 내일부터 빼는거라는 생각으로 이 단맛을 마구 즐겨줬었습니다.

그런데 하나 더 나온 토스트!!

네???

이거 안시켰는데요?

알고보니 디핑 소스로만 알고 주문한 첫번째 메뉴였던 판단잎과 타이티 커스타드 디핑 소스에 기본적으로 숯불에 구운 기본 토스트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고 늦게 나온 토스트가 버터와 설탕을 뿌린 토스트 였습니다.

어쩐지 처음 나온 토스트가 좀 덜 단 느낌이긴 했었습니다.

이것이 제대로 빵 안쪽에 버터를 바르고 설탕을 듬뿍 뿌린 토스트!!

저희 부부의 베스트 토스트 메뉴는 버터+설탕을 넣은 숯불에 구운 토스트 였습니다.

중간중간 시원한 바닐라 우유를 듬뿍듬뿍 마셔주며 디저트 완식!!

한국에는 없을것 같은 색다른 디저트인데 비슷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이런 숯불에 구운 토스트의 원조격인 몬놈솟에 비해 빵의 품질이 모자란 편입니다.

일부러 팀놈솟만 찾아가서 먹을맛은 아니지만, 앞서 언급한 팁싸마이나 쩨파이 외에도 인근에 유명한 팟타이 집들이 더 있습니다.

팟타이 파이 타 루 ผัดไทยไฟทะลุ (ถนนดินสอ)

https://maps.app.goo.gl/tSayTKzAFKzb5sgE7

MaeThum Padthai แม่ทุมผัดไทยเข่ง

https://maps.app.goo.gl/YHiYWF6Fxt1yRxVA7

카오산로드를 가거나 방콕 시청이나 민주기념탑 주변 맛집들과 연계해서 들러볼만한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이상 커스타드 소스에 찍어먹는 태국식 구운빵 디저트 카페, 팀놈솟 Tim Nom Sod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