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밥집] 입속에 복을 전하는 잠실 구복만두 롯데월드점

반응형
반응형

잠실 맛집, 잠실 직장인 점심, 구복만두, 구복만두 롯데월드점, 잠실 롯데월드 맛집, 구복만두 잠실, 잠실 구복만두 롯데월드점 소개글.


2022년 12월 잠실에 새로이 매장을 추가한 구복만두 롯데월드점을 8개월만에 다시 다녀왔습니다.

 

2017년부터 2023년까지 꾸준하게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 등록되고 있는 구복만두 롯데월드점은 잠실 롯데월드 지하 1층 정문매표소 연간이용센터 인근에 있습니다.

구복만두 롯데월드점

잠실 롯데월드점은 영업시간은 매일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구복전통만두, 새우만두, 김치만두, 샤오롱바오 네가지 만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점들과는 다르게 만두 외의 메뉴들이 몇가지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이 메뉴들은 본점에도 다른 지점에도 없는 롯데월드점에만 있는 메뉴로 알고 있습니다.

주변 직장인들이 많다보니 점심식사용 메뉴로 추가한 것으로 생각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만두만 먹기에는 식사로 조금 모자랄 수 있어서 식사용 메뉴를 넣었고, 만두와 함께 세트메뉴로 주문 가능합니다.

한우탕면을 먹어봤는데..

다음부턴 만두에만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만두 전문점에선 만두만!!

구복만두 한우탕면

개인 접시와 생강채가 담긴 만두용 양념 종지가 있습니다.

만두와 식사용 메뉴를 주문하면 김치와 단무지를 반찬으로 주는데 개별 앞접시와 반찬들 그리고 생강채는 매장 한쪽에 준비되어 있는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제일 먼저 나온 샤오롱바오 입니다.

돼지고기와 야채로 속을 하고 육즙이 가득 들어있는 채로 조리되어 나오는 중국 전통만두 입니다.

구복만두 샤오롱바오

구복만두의 샤오롱바오는 이렇게 개별 스테인레스 그릇에 만두가 한개씩 담겨져서 조리되어 나옵니다.

바로 나온 직후에는 스테인레스 그릇이 매우 뜨거워서 손으로 만지면 안됩니다.

집게를 이용해서 스테인레스 그릇채로 만두를 옮기고 만두피를 찢어서 육즙을 빼주고 만두 위로 초간장에 적신 생강채를 올려서 먹고 그릇에 남은 육수를 마셔주면 됩니다.

구복만두에서 가장 특별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어서 구복전통만두입니다.

전분물? 같은 빙화수로 튀겨낸 날개가 있는 만두 입니다.

속은 돼지고기와 야채로 되어 있습니다.

구복전통만두

 

 

 

 

 

손님이 없거나 주방장님 컨디션이 좋으면 이렇게 날개가 팬 모양으로 만들어져서 나오는데 이게 부서진 채로 나올때도 있습니다.

어차피 먹으려면 이렇게 날개를 부수고 먹어야 합니다.

야채들과 지단 그리고 새우가 들어있는 새우만두 입니다.

구복만두 새우만두

꼬리쪽을 집어들고 한입 통채로 먹으면 씹는 재미가 있는 만두입니다.

바로 이렇게 통으로 헙..

꼬리만 잘라내서 버려도 되고 드셔도 됩니다.

새우만두 속을 확인해보면 새우는 한마리가 이렇게 통으로 들어 있습니다.

생강채를 듬뿍 앞접시에 담아주고 썰은 파와 초간장을 살짝 뿌려주고 새우만두와 함께 먹어도 꿀맛!!

김치만두는 구복전통만두와 같은 돼지고기와 야채 속에 김치가 추가된 만두입니다.

구복전통만두와 같이 빙화수로 밑면을 튀겨내어 이렇게 만두 날개가 있습니다.

구복만두 김치만두

김치가 들어가다 보니 김치맛이 다른 속의 맛을 압도하고 있는 만두입니다.

초간장에 적신 생강채 듬뿍 올려주고 한입에 넣고 씹어 먹으면 만두만 먹을때와 또 다른 맛이어서 즐겁습니다.

지난 1월 초에 방문 했을때보다 만두의 맛이 훨씬 정리되고 안정된 느낌이었습니다.

이상 만두가 생각날때 다시 찾고 싶은 잠실로 찾아온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레스토랑 구복만두 롯데월드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