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2월 세번째, 53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2월 세번째, 53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2월 4일에 이어 2월 6일, 2월 세번째, 2022년 열번째 그리고 총 53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덕분에 저녁 8시 현재 2월 6일 일간 방문수가 3,124까지 올라갔습니다.

2월 4일에 다음 포털에 노출된 글이 일간 조회수 2위 글이고 일간 조회수 841 입니다.

2월 6일에 다음 포털에에 노출되고 있는 글이 일간 조회수 1위 글이고 일간 조회수 1,108 입니다.

 



 

덕분에 2월달 들어서 벌써 월간 조회수가 1,000을 넘는글이 벌써 세개나 되었습니다.

 

 

 

금일 노출된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해보니 조금 재미있는 주소들이 보입니다.

기타 유입 상위 1위의 주소가 카카오 뷰 주소입니다. 응?

중간 정도에 카카오뷰 특정 링크 주소도 보입니다.

이건 누군가가 다른 카카오뷰 사용자가 제 글을 링크해서 활용하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에서 두번째 모바일 다음 페이지의 채널 explore는 다음 메인 페이지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카카오뷰가 게시되는 페이지의 주소입니다.

 

 

 

 

 

 

 

 

 

카카오뷰가 링크된 주소를 따라가보면 "밥이야기" 라는 분께서 제 게시글을 링크해서 카카오뷰를 발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구독자가 많으신 분의 카카오 뷰인듯 이 발행된 게시물로 인한 유입수가 상당한 듯 합니다.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월 1일 게시된 "돼지 관자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게시글 이었습니다.

[집밥] 돼지 관자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집밥] 돼지 관자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집밥] 돼지 관자살 고추장찌개 만들기 돼지고기 관자살 600g, 애호박 한개, 당근 한개, 양파 한개, 대파 한줄, 감자 두개, 표고버섯 세개, 마늘 다섯쪽으로 "돼지 관자살 고추장찌개"를 만들어 봤

babzip.tistory.com

 

 

 

 

언제나처럼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섹션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8시 기준 2월 6일 일간 방문수 3,124에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익은 15.59달러가 되었습니다.

 

 

 

 

역시 집밥만이 살길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