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9월 세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9월 5일, 9월들어 세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9월 5일 퇴근 시간후부터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올라가면서 일간 방문수는 4,055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날까지 노출 효과가 이어져서 9월 6일의 일간 방문수는 5,293까지 올라갔고 해당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도 2,191까지 올라갔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상위 랭크 주소는 역시나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9월 5일에 게시되고 당일 노출된  "버터 양배추 스튜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몸살기운 있을때 먹기좋은 버터 양배추 스튜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몸살기운 있을때 먹기좋은 버터 양배추 스튜 만들기, 만드는법

감기, 몸살, 인후염등이 동반될때 자극적이지 않고 땀을 쏙 빼주면서 먹기좋은 꽤나 든든한 보양식, 버터 양배추 스튜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전주 주말부터 시작된 인후염이 일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PC 페이지의 "티스토리" 소개 코너에서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도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5일과 6일 이틀간 약 37.52 달러 였습니다.

5일과 6일의 일간 조회수 차이가 1,238로 대략 22$ 정도인데 수익은 3.4배 정도 차이나는 것이 CPC가 일단 1.5배 차이가 나면서 예상 수입도 달라졌었고, 광고 클릭수도 두배정도 차이가 나는 기현상이 있었습니다.

9월 6일 조회수가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닌데 광고 클릭수가 올해들어 가장 많은 하루 였습니다.

 

 

 

 

아직 9월 초순인데 시작이 좋은 느낌입니다.

9월 8일부터 열흘간 여행이 있어서 잠시 블로그 관리에 손을 놓아햐 합니다. 여행 기간동안 블로그 현황은 또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