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8월 여덟번째 다음 메인 노출과 블로그 수치 변화

반응형
반응형

다음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다음 노출, 다음 포털 노출 상황시의 방문수와 그에 따른 블로그 예상 수익 인증 및 내용 분석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8월 27일, 8월들어 여덟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8월 27일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300이 넘으면서  일간 방문수는 3,037까지 올라가며 전날보다 소폭 올라가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8월 28일에도 해당 게시글 일간 조회수가 늘면서 일간 방문수는 3,895가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상위 랭크 주소를 보면 다음 포털 사이트 주소들이 대부분 입니다.

역시나 다음 포털 노출현상이 맞습니다.

 

 

 

 

 

 

 

 

 

이번 다음 포털에 노출된 게시글은 2022년 8월 23일에 게시된 "어묵 멸치칼국수 라면 만들기" 글입니다.

[집밥] 어묵 멸치칼국수 라면 만들기, 만드는법

 

[집밥] 어묵 멸치칼국수 라면 만들기, 만드는법

어묵이 들어간 라면, 멸치칼국수 라면과 어묵의 콜라보!! 어묵 멸치칼국수 라면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맛이 진하고 개운한 "멸치칼국수"라면에 어묵을 추가하면 더 멋진 칼국수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매일매일 레시피" 소개 코너에서도 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 다음 포털 노출된 것에 비해 일간 방문수는 아주 살짝만 늘어난 쁘띠 노출이었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방문수에 비해 아주 높게 나왔습니다.

이틀간 예상 수입은 22.68달러..

방문수도 마구 늘지 않았고, 광고 클릭수도 많지 않았는데 수익이 예상보다 높게 나온것은 CPC. 광고 클릭당 단가가 이틀 평균 0.17 달러가 나왔기 때문입니다.(8월 28일 기준, 제 블로그의 8월 한달간 평균 CPC는 0.11 달러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아래 기록을 보면 재밌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8월 19일까지 제 블로그의 8월 평균 CPC는 0.10달려였고, 그 이후로는 0.16 달러입니다.

무려 50%나 상승..

8월 23일부터 CPC를 높이기 위해 하고 있는 작업이 있습니다.

이 작업 결과물은 9월 말까지 확인해보고 10월에나 게시글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을 듯 합니다.

(8월 29일 CPC는 무려 0.37달러 까지 올라갔습니다.)

 

 

 

 

과연 제가 했던 작업 덕분에 CPC가 높아졌을까요?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